2022년 10월 4일 화요일

다양한 영유아보육과정 중 생태 유아교육의 교육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만5세를 위한 생태미술프로그램 활동 등을 찾아 설명

다양한 영유아보육과정 중 생태 유아교육의 교육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만5세를 위한 생태미술프로그램 활동 등을 찾아 설명
다양한 영유아보육과정 중 생태 유아교육의 교육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만5세를 위한 생태미술프로그램 활동 등을 찾아 설명.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생태 유아교육의 교육내용
1) 생태 유아교육이란
(1) 교육이념
(2) 교육방향
(3) 교육목적
(4) 교육목표
2) 생태 유아교육의 교육내용
(1) 생명원리에 따른 내용
(2) 활동 과 삶으로 풀어지는 내용
(3) 실천 프로그램에서 드러나는 내용

2. 만5세를 위한 생태미술프로그램 활동
1) 생태미술의 개념과 필요성
2) 만5세를 위한 생태미술프로그램 활동
3) 생태미술활동의 교육적 특징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생태유아교육의 가장 큰 핵심사상은 인간뿐만 아니라 모든 생명체와 무생물까지도 포함하는 우주 만물이 그 나름의 존재가치와 선을 지니고 있으므로 존중받아야 한다는 천인합일적(天人合一的)사상에 바탕을 두고 있다. 과학은 인간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생활의 편리함을 가져다주었음으로 과학기술의 발전이 계속되어야 하며 환경문제도 과학의 힘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믿는다. 또, 과학은 자연생태계 절명의 � ��기와 인간성 상실의 위기를 초래한 원인제공자로써 과학의 발전 속도를 줄여야 한다는 과학비판주의 태도이다. 과학에 대한 이러한 자기 모순적인 이중적 태도는 역사적이고 일상적인 체험에서 비롯되었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다양한 영유아보육과정 중 생태 유아교육의 교육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만5세를 위한 생태미술프로그램 활동 등을 찾아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서울교대박물관교육연구소 (2010) 『생각을 여는 미술활동』, 예경.
김기대 (2014). 생태교육의 정립 및 생태학 이론에 기반한 생태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생태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한국연구재단
김윤희 (2008)「생태미술 운영과 프로그램개발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한희영 (2012) 「자연미술을 활용한 창의적 발� ��지도 연구」,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영유아보육과정 중 생태 유아교육의 교육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만5세를 위한 생태미술프로그램 활동 등을 찾아 설명하시오

키워드
영유아보육과정, 생태유아교육, 생태, 생태미술프로그램, 생태미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