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8일 목요일

언어지도 접근법 중, 문학적 접근법을 설명하고 그림책을 한 권 정하여 모엔(Moen)의 모델(그림책 소개, 구조의 인식, 몰입활동) 세 단계에 적용하여 언어지도 방법을 작성하시오

언어지도 접근법 중, 문학적 접근법을 설명하고 그림책을 한 권 정하여 모엔(Moen)의 모델(그림책 소개, 구조의 인식, 몰입활동) 세 단계에 적용하여 언어지도 방법을 작성하시오
언어지도 접근법 중, 문학적 접근법, 그림책을 한 권 정하여 모엔의 모델 세 단계.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문학적 접근법
1) 문학적 접근법의 정의
2) 문학적 접근법의 특성
3) 문학적 접근법의 교수방법

2. 그림책을 통한 모엔(Moen)의 모델 세 단계에 적용한 언어지도 방법
1) 그림책� � 소개 단계
2) 구조(내용)의 인식단계
3) 몰입활동단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언어지도 접근법 중, 문학적 접근법을 설명하고 그림책을 한 권 정하여 모엔(Moen)의 모델(그림책 소개, 구조의 인식, 몰입활동) 세 단계에 적용하여 언어지도 방법을 작성하시오.

Ⅰ. 서론
문학에 기초한 유아 언어교육방법은 문학작품에 나오는 이야기나 설명을 이용해서 여러 학습활동을 전개해 나감으로써 유아의 언어능력을 길러주는 교수법으로, 언어를 독자와 책과의 풍부하고 복잡한 관계를 상호교류하는 개념으로 표현한 Rosenblatt의 연구와 언어와 사고를 읽기에 적용한 Goodman의 연구는 문학적 접근법의 근거를 마련했다. 문학적 접근법은 유아나 교사가 함께 좋은 글이나 책들을 찾아서 읽고, 그 내� �에 대해 자연스럽게 반응하고, 그런 반응과 관련해서 여러 가지 학습 활동을 전개해 나가는 것을 핵심으로 삼는 것이다. 유아들은 어린 시기부터 자장가. 부모가 들려주는 이야기나 동화를 들으면서 자연스럽게 문학적 경험을 하게 되며 이러한 문학적 경험을 통하여 스스로 동화책을 선택하고 주인공의 삶에 함께 웃고 울고 하면서 자신과 동일 시 시키기도 하고 다른 사람의 삶을 경험하기도 하면서 보다 전인적인 인간으로

참고문헌
강성화, 고선옥 외 1명 저, 언어지도, 동문사, 2022
민미희 저, 언어지도 (제4차 표준보육과정을 반영한), 학지사, 2022
이정아, 장석경 외 1명 저, 영유아 언어지도 (균형적 접근에 기초한, 제5판), 공동체, 2021
권민균, 김수향 외 3명 저, 언어지도, 양서원, 2021
김정은, 한희정 외 3명 저, 영유아 � �어지도, 동문사, 2021


하고 싶은 말
언어지도 접근법 중, 문학적 접근법을 설명하고 그림책을 한 권 정하여 모엔(Moen)의 모델(그림책 소개, 구조의 인식, 몰입활동) 세 단계에 적용하여 언어지도 방법을 작성하였습니다.

키워드
언어지도, 언어지도 접근법, 문학적 접근법, 그림책, 모엔, Moen, 그림책 소개, 구조의 인식, 몰입활동, 언어지도 방법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