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hwp |
본문 1. 학습자의 특성 (1) 교육의 대상자인 인간에게 어떤 계획된 변화를 유도할 경우 우수한 학습자와 열등한 학습자가 존재 ① 교육을 수행하는 사람은 이를 고려하여 개별화, 등급화 해야 한다고 주장 (Anderson) ② 보건 교육 시 열등한 학습자에 대해서 포기하지 않고 방법을 달리하여 목적이 도달될 때까지 시도 (2) 학습자는 동일한 교육을 실시했을 경우에도 빨리 배우는 학습자와 느리게 배우는 학습자가 존재 ① 모든 학습자는 학습 속도만 다를 뿐 각 개인이 요구하는 학습 시간만 충분히 주면 누구나 기대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고 함. - 완전 학습을 위해 빨리 배우는 학습자와 느리게 배우는 학습자의 소요 시간 비는 1시간 : 5시간(John Carroll) ② 보건 교육을 실시하는 양호교사는 이를 고려하여 한 두 번에 행동 변화가 오지 않을 경우 많은 시간을 할애하도록 따로 교육을 계획하여 완전히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한다. (3) 모든 학습자는 학습에 도움을 주는 적절한 조건을 제시하면 학습 능력, 학습 속도, 학습 동기가 비슷해진다. ① 보건 교육을 계획해서 실시할 경우 학습에 좋은 영향을 주는 학습 환경 조성에 세부적인 계획과 고려가 필요 1. 보건 교육의 중요성 (1) Pestalozzi : 학동들이 건강이 유지되어 건강하게 자라고 있어야만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다"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자료 입니다. 감사합니다. 키워드 보건, 교육, 학습자, 건강, 사회, 목적 |
2016년 10월 30일 일요일
보건교육
보건교육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