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28일 금요일

사회과학 독일의 교육제도

사회과학 독일의 교육제도
[사회과학] 독일의 교육제도.hwp


목차
1. 서 론

1-1. 조사목적과 방법

2. 본 론

2-1. 독일교육의 역사(배경) 및 발달과정

2-2. 각 학급별 특성(유치원, 초등, 중등, 고등, 대학)

2-3. 교원양성제도

2-4. 문제점 및 개선방안



3. 결 론

3-1. 우리나라 교육에의 시사점




*참고문헌 및 사이트



본문
1.서론
1-1. 조사목적과 방법
``여기선 경쟁하며 공부하지 않아도 먹고 사는데 지장 없거든요`` 독일의 한 학생이 한국 교육방송의 인터뷰에서 한 말이다. 국제학업성취도 순위가 매년 중하위권 이지만 국가 경쟁력 세계 5위인 나라, 독일의 교육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독일은 한때 주입식 교육과 선진 학습법의 수출국이었지만 이젠 그 방법에서 탈피해 교실내의 소수의 뛰어난 사고보단 모두의 깊이 있는 사고를 추구하게 되었다. 그 결과 독일의 학생들은 1등을 하기위한 경쟁보다는 다 함께 더불어 사는 법을 받아들이게 되었고, 다 함께 사는 법, 바로 그것이 지금 독일의 경쟁력을 만든 것 이다. 독일 국민교육의 목표는 국민 개개인에게 적성과 능력에 적합한 최선의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있다. 국민 누구에게나 평등하게, 평생 동안 직업, 정치, 기타교육의 기회를 주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및 사이트

사진출처, http://www.nobelmann.com/about/edu/edu.htm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감사합니다.

키워드
교육, 국민, 교육제도, 국가, 경쟁력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