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지향적 마케팅 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docx |
본문 서론 사회지향적 마케팅이란, 기업에게 요구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경제의 발전 및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며, 복지사회로 나아가는데 있어서 이바지 하는 기업의 활동을 의미한다. 이때의 활동을 예로 들어보자면, 삼성 공부방과 같이 인력 및 재능을 기부하여 지역사회를 변화시켜 나가는 자원봉사 활동, 스타벅스처럼 일부의 금액을 � �회로 환원하는 활동, LG처럼 아프리카의 급수를 마련해주기 위한 공사를 실시하는 모든 활동들이 사회지향적 마케팅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런데 왜 기업은 사회지향적 마케팅을 실시하는 것일까? 이 마케팅에 투입되는 금액을 차라리 광고로 돌리는 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기업들 사이에서 광고만 줄기차게 한다고 해서 시장 내에서 그 브랜드를 바라보는 인식이 변화하지는 않는다. 예를 하나 들어보자면, 농심의 경우, 아주 오랫동안 '신라면' 아이템으로 서민들에게 가까이 다가왔던 브랜드이긴 하나, 친일의 이미지를 가지게 되면서 서서히 몰락을 피하지 못하는 케이스에 서게 되었다. 반면, 오뚜기는 일제강점기 시기에 반일을 하였던 기업가의 후손이며, 현재 사회 곳곳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알� ��져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Philip Kotler, Gary Armstrong 저, 안광호 외 2명 역, Kotler의 마케팅 원리, 시그마프레스, 2017.08.25. 하고 싶은 말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참고 자료로 읽고, 나만의 언어로 바꿔서 작성 및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키워드 사회, 사회지향적, 지향적, 마케팅, 기업, 해피빈 |
2020년 5월 1일 금요일
사회지향적 마케팅 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
사회지향적 마케팅 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