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세 중 한 연령의 언어발달 이정표를 제시 하고 제시한 연령의 언어발달 촉진을 위한 방법과 활동을 두 가지 이상.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만4세의 언어발달 이정표 1) 듣기 2) 말하기 2. 만4세의 언어발달 촉진을 위한 방법과 활동 1) 나랑 같이 놀자 2) 피터의 의자 3) 검피 아저씨의 드라이브 3. 제시한 활동을 촉진 방법� ��로 선택하게 되었는지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그림책은 글과 그림이 함께 이루어진 책이며 유아대상의 책 대부분이 그림책으로 만들어져 있다. 그림책은 유아문학에서 독자적 위치를 차지하는데 독자적 위치를 차지 한다는 것은 다감각적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인데, 특히 아름다운 그림을 보는 시각적 경험과 촉감을 느낄 수 있는 책들은 글씨를 읽지 못하는 유아의 상상력을 확장시켜 주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림책은 그 자체로서 유아들에게 보는 즐거움과 읽는 즐거움을 동시 제공하고 더 나아가 무안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이상금과 장영희(2007)는 그림책은 문학과 미술이 하나로 융합된 예술 형식으로 좋은 그림책은 글과 그림이 하나로 잘 어우러져 있어야한다. � �림책의 글과 그림은 어느 쪽이 주도 아니고 부도 아니다. 글과 그림이 각각 독자적인 영역을 가지면서 하나로 융합되어 또 다른 세계를 창조할 때 서로 그 빛을 더 해준다고 그림책의 특성을 이야기 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0~5세 중 한 연령의 언어발달 이정표를 제시 하고 제시한 연령의 언어발달 촉진을 위한 방법과 활동을 두 가지 이상 작성 후 제시한 활동을 촉진 방법으로 선택하게 되었는지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세희(2000). 유아 문학 교육. 서울: 양서원. 공혜미(2005). 언어경험 접근에 의한 문해 활동이 유아의 읽기와 쓰기능력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미경(2003). 글 없는 그림책을 통한 이야기 구성활동이 유아의 어휘력, 이해력, 언어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 �� 석사학위 청구논문. 김재순(2003). 만 2,4세 유아와 어머니의 그림책 읽기 상호작용.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하고 싶은 말 0~5세 중 한 연령의 언어발달 이정표를 제시 하고 제시한 연령의 언어발달 촉진을 위한 방법과 활동을 두 가지 이상 작성 후 제시한 활동을 촉진 방법으로 선택하게 되었는지 논하시오 키워드 언어, 언어발달, 활동, 언어발달 활동, 촉진 |
2021년 1월 27일 수요일
0~5세 중 한 연령의 언어발달 이정표를 제시 하고 제시한 연령의 언어발달 촉진을 위한 방법과 활동을 두 가지 이상
0~5세 중 한 연령의 언어발달 이정표를 제시 하고 제시한 연령의 언어발달 촉진을 위한 방법과 활동을 두 가지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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