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23일 목요일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3학년 공통 패션제품을 취급하는 점포(무점포 소매업 또는 점포 소매업) 사례를 한 개 선정하여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3학년 공통 패션제품을 취급하는 점포(무점포 소매업 또는 점포 소매업) 사례를 한 개 선정하여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3학년 공통] 패션제품을 취급하는 점포(무점포 소매업 또는 점포 소매업) 사례를 한 개 선정하여.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터파크에 대한 개괄적 설명

2. 인터파크의 점포유형(또는 상권/입지)
1) 온라인 쇼핑몰
2) 인터파크의 시장분석

3. 인터파크의 제품(사입) 전략
1) 세일 품목
2) 회원제 운영
3) 주문 관리
4) 배송 체계
5) 대금 결제

4. 인터파크의 가격책정전략
1) 다양한 상품 보유
2) 차별화 가격
3) 전략적 제휴

5. 인터파크의 판매/판매촉진전략
1) 제휴 프로그램
2) 판매촉진전략
3) 쇼핑의 편리성
4) 신뢰성 확보
5) DB마케팅 활용
6) 충분한 상품정보 제공
7) 인터넷 공동체 형성
8) 실시간 고객 대응체제

7.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20세기 말에 인터넷 기술은 영락없이 경제와 사회발전에 가장 깊은 영향을 주는 기술로 되었고, 기업의 경영방식과 사람들의 생활방식이 아주 중요한 변화가 발생하게 되었다. 아울러 사람들의 인터넷 행위도 실제생활과 가까워지기 시작하여 인터 넷 쇼핑 등 실용적인 응용도 인기를 받게 되었다. 인터넷은 새로운 비즈니스 활동과 경영방식을 창조하였고 사람들의 생활습관도 점차 바꾸었다. 사람들의 쇼핑행위는 전통적인 시장으로부터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쇼핑몰로 변천되었다. 인터넷 기술의 신속한 진보는 소비자와 기업 및 소비자 간에 의견을 교환하고 정보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지게 하였다. 기업에 대해 말하면 인터넷 마케팅은 양날의 칼처럼 기업에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고 또한 유례없는 도전에 직면하게 하였다. 인터넷의 거래원가는 저렴하여 고객은 각 온라인 쇼핑몰 사이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패션제품을 취급하는 점포 사례를 한 개 선정하여 점포에 대한 개괄적 설명, 제품(사입) 전략, 가격책정전략, 판매/판매촉진전략 등 을 조사하여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길웅 외, 최신 잡초방제학원론, 2021, 경북대학교 출판부.
김문태(2007), "인터넷 마케팅", 비즈프레스.
권찬호 외(2018). 인터넷쇼핑몰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기업이미지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기업의 진정성 조절효과 중심으로. 유통경영학회지.
신다혜(2020). 온라인쇼핑몰 서비스특성과 소비자가치가 고객신뢰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국내석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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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3학년 공통 패션제품을 취급하는 점포(무점포 소매업 또는 점포 소매업) 사례를 한 개 선정하여, 다음 사항을 조사하여 설명한다

키워드
패션제품, 개괄적 설명, 점포유형, 제품전략, 가격책정전략, 판매촉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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