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14일 화요일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2021학년도 2학기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세계 게임 시장의 현황
2. 국내 게임 시장과 산업의 현황
3. 국내 게임산업의 위기 요인
4. 게임산업 전망
5. 느낀 점 및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Ⅰ. 서론
최근 정부가 게임산업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혁신성장동력으로 집중적으로 육성하기� �� 하였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디지털 경제 시장에 대한 수요가 대폭 증가할 것으로 판단하면서 정부가 게임산업을 콘텐츠 분야 핵심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원을 대폭 강화했다. 게임은 전체 콘텐츠 수출에 대한 기여도가 워낙 큰 데다 성장 여력도 커서 국내뿐만이 아니라 해외에서도 지원예산을 대폭 늘리고 있다. 현재 게임산업은 2000년대에 진입하면서 비디오 콘솔 게임이 주류를 이루던 게임 시장이 온라인 게임으로 점차 재편되어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의 비디오 콘솔 게임기들도 네트워크 기능을 탑재해 온라인 게임이 가능하도록 점차 변화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코로나19 사태는 콘솔 게임에 부정적 영향을 끼쳤다. 콘솔 게임과 관련해 대기업 간 협업, 인증, 개발, 배포가

참고문헌
국내외 게임산업 분석보고서 20 22(개정판)(2022 개정판)비피기술거래, 비피제이기술거래 저, 비티타임즈,2021.08.02.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21년 5+6월호(통권 47호)한국콘텐츠진흥원 저,한국콘텐츠진흥원,2021.06.15.
대한민국 게임 산업: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박형택 저, 오미글로벌, 2019.09.09.
GAME 산업의 1 to 100(정부도 인정한 4차 산업의 핵심,한국어,베트남어)비피글로벌연구회 저, 비피기술거래, 2018.06.01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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