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7일 화요일

삼성생명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삼성생명 향후전략수립 - 삼성생명 마케팅연구 레포트

삼성생명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삼성생명 향후전략수립 - 삼성생명 마케팅연구 레포트
삼성생명.hwp


목차
1. 삼성생명 기업분석
(1) 기업소개와 시작
(2) 기업철학

2. 삼성생명 주요사업분야

3. 보험시장 상황분석

4. 삼성생명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삼성생명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6. 삼성생명 마케팅 4P전략 분석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7. 삼성생명 향후전략수립

본문
삼성생명은 현재 시장점유율 1위 대형 생명보험로서, 전체 보험시장중 30%에 육박하는시장점유율를 가지고 있다. 미국 포츈지가 선정한 세계 500대 기업중 유일한 우리나라의 보험회사일 뿐만 아니라 삼성생명의 과거 50년은 한국 생명보험산업의 발자취였다. 삼성생명은 1957년 오랜 일제 강점과 참혹한 한국전쟁 폐허를 딛고 사회 각 부문에서 재건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할 시점에 동방생명이라는 이름으로 시작을 했다. 이는 경제의 성장과 더불어 생명보험산업에 대한 정부와 국민의 수요와 맞아떨어지는 정확한 판단이었다. 이때 기업이 내걸었던 슬로건은 '가족사랑을 실천하고 국가와 사회에 기여한다.' 였다. 초기 영업은 일반기업이 변변치 않던 시절이라 공무원과 공공기관에 대한 단체보험 위주였다. 30명 이상을 고용하는 회사가 단체로 가입하는 생사혼합형 보험으로 가입자가 퇴직하면 재직연수에 따라 퇴직환급금을 받으며 사망 시에는 가입보험금 전액을 상해 시에는 장해등급에 따라 25~100%까지 4등급의 보험금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대한생명과 고려생명 등 선발업체를 따라잡고자 동방생명은 한발 앞선 신상품을 개발해 실적의 급성장을 이루었고 업계 수위로 발돋음 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하고 싶은 말
삼성생명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삼성생명 향후전략수립 레포트입니다.

총 14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키워드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생명 마케팅, 보험사, 현대해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