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와 유아의 놀이를 위한 환경구성의 차이점과 운영에 대해 설명하시오.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와 유아의 놀이를 위한 환경구성 차이점 2. 영아와 유아의 놀이 운영 3. 본연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놀이는 영유아 삶의 축소된 세계로서 영유아들의 삶을 표현하는 수단이다. 또한 놀이는 영유아의 발달을 반영, 강화하며 발달로 귀착된다. Ⅱ 본론 1. 영아와 유아의 놀이를 위한 환경구성 차이점 영아기는 기본적인 운동발달과 오감 발달 등 기초 발달이 이루어지는 시기이다. 이 시기에는 감각운동 놀이와 주변을 탐색하는 활동이 주로 이루어지므로 영아로 하여금 주변 세계를 보고, 듣고, 느끼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바람이나 햇볕 등 바깥 날씨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야 한다. 이에 비해 유아는 2세부터 좀 더 세분화된 환경 구성을 요한다. 참고문헌 - 공인숙외, "보육학개론", 교육과학사, 2005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승급교육", 2000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를 위한 반별운영관리", 2000 - 고경필, "보육시설의 실, 내외 환경에 대한 만족도와 중요성 인식 정도" 대한가정학회지, 2003 - 박종순, "가정보육시설의 실외놀이 운영실태 및 교사의 인식", 중앙대, 2011 - 박은혜, "보육프로그램 개발", 여성가족부, 2007 - 유가효외, "보육학개론", 동문사, 1997 - 이세희, "어린이집 교육 환경으로서의 어린이공원 평가 및 개선방향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 2015 하고 싶은 말 영아와 유아의 놀이를 위한 환경구성의 차이점과 운영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키워드 환경구성 차이점, 영아 놀이 환경, 놀이 운영, 유아 놀이 환경 |
2019년 5월 9일 목요일
영아와 유아의 놀이를 위한 환경구성의 차이점과 운영에 대해 설명하시오
영아와 유아의 놀이를 위한 환경구성의 차이점과 운영에 대해 설명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