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과제 201710007 남지은.docx |
목차 1. 언택트 기술이란 2. 언택트 기술을 활용한 언택트 마케팅 3. 언택트 기술의 명(明) vs 암(暗) 본문 매년 새해 즈음에 많은 책을 봐야지 다짐을 해도 결과는 한 두권의 책을 읽고 끝나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도 매년 꼭 읽는 책이 있는데, 바로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이다. 김난도 교수가 대표 저자로 참여하는 '트렌드 코리아 20XX' 시리즈는 서울대학교 생활과학 연구소 소비 트렌드 분석센터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매해 새해 트렌드를 예측해 책으로 내놓는 일을 10년 넘게 해 오고 있다. 과제 주제가 2018년 소비 트렌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것에 관해 레포트를 쓰는 거였는데, 이전에 '트렌드 코리아 2018'을 읽으며 소비 트렌드 중 유독 공감이 되었던 '언택트 기술'에 대해 써보고자 한다. 1. 언택트 기술이란? 접촉(contact)을 뜻하는 콘택트에 언(un)이 붙어 '접촉하지 않는다'는 의미로,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등 비대면 형태로 정보를 제공하는 마케팅을 말한다. 하고 싶은 말 마케팅관리 수업에서 에이쁠 받았던 과제입니당 키워드 마케팅, 언택트마케팅, 언택트기술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