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26일 수요일

성상품화 관련 레포트정리 및 사례

성상품화 관련 레포트정리 및 사례
성상품화 관련 레포트[정리 및 사례].hwp


본문
♣ 서론


우리는 주변의 생활속에서 수많은 대중매체를 비롯한 다수의 커뮤니케이션 도구에 의해 노출된 채 살아가고 있으며 정보화 시대라고 일컬어 지는 현대의 사회를 살아감에 있어서 그것에 대한 접촉을 피할 수 없음은 부정할 수 없는 명제가 되어버렸다. 그렇지만 이러한 주변적 도구들로 인하여 우리가 그것에 종속되어지고 나아가 여성이라는 인격체가 마치 물건인 것처럼 상품화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지금도 우리 주변에서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으며 우리도 알지 못하는 사이에 그것에 순응 되어지고 있다. 하지만 여성을 상품인 것처럼 광고를 하며 그렇게 꾸며서 장식해 나가는 것이 문제점으로 들어나고 있다. 여성의 성적 매력도를 이용하여 인간의 동물적인 본성을 자극하는 이러한 여성상품화에 대한 문제는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문제들이다.
우리는 이러한 성상품화 이러한 문제를 직시하고 있으면서도 간과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제 이러한 문제들의 원인들을 고찰함과 동시에 그에 따른 해결책을 모색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 참 고 문 헌

1. 김규원(1997). 대중매체와 전자매체에 의한 성 상품화, 아산사회복지사업재단(편), 『현대사회와 성 윤리: 제8회 사회윤리 심포지엄』. 서울: 정문출판.

2. 한국교육개발원(1994).『우리는 예비어른』.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감사합니다.

키워드
성의, 여성, 범주, 우리, 남성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