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H&M 기업 소개 가. H&M의 역사 나. H&M의 사업 2. H&M의 경영전략과 CSR활동분석 가. H&M의 사회적 책임 및 윤리 경영 전략 나. H&M의 지속가능한 사업전략 다. H&M의 지역사회 투자 라. H&M의 사회적 책임 3. H&M의 CSR활동에 대한 전반적 분석 및 결론 4. 참고문헌 본문 첫 번째. H&M은 한국에서 흔히 실시하고 있는 의류 수거후 지원같은 활동을 하기에 적합한 기업이라 생각된다. 현재 실시하고 있는 All for Children의 제품 구매시 일부 금액을 기부하는 방법도 좋지만, 소비자들이 구매한지 오래되어 입지 않는 자사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재 구매하여 다양한 국가에 의류 기부 활동을 하는 것이다. 비록 자사 제품들을 유기농 면으로 제조 하고 있다고는 하나, 폐 의류로 인한 환경오염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수 있으며, 의류회사의 이미지를 고스란히 사용 할 수 있는 방안이다. 둘째, 첫 번째 방안과 연동하는 프로모션을 기획하여,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한다. 현재 기부금액등 기업이 매출을 올리고잇는 지역의 발전과 사회봉사적인 분야에 지적이 나오고 있는 만큼, 보완 할 수 있는 방안은, 특정 국가의 매출의 일부분을 첫째 방안과 연동해 소위 말하는 달동네 같은 지원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지원을 하는 방안이 있다. 이를 실시하면 매출을 올리기에만 급급하다는 평가는 많이 감소할 듯 보이며, 기업의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참고문헌 기사)한국경제뉴스- http://pann.news.nate.com/info/255269494 뉴스웨이-http://news.newsway.co.kr/view.php?tp=1&ud=2014030515232752216&md=20140305160806_AO 뉴스와이드 저널- http://www.newsw.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14 공식홈페이지 http://www.hm.com/kr/customer-service/faq/our-responsibility http://www.hm.com/kr/longlivefashion http://sustainability.hm.com/en/sustainability/commitments/be-climate-smart/about.html https://www.hm.com/kr/customer-service/faq/our-responsibility H&M sustainability report. 2013 http://sustainability.hm.com/content/dam/hm/about/documents/en/CSR/reports/Conscious%20Actions%20Sustainability%20Report%202013_en.pdf 위키피디아 http://en.wikipedia.org/wiki/H%26M http://blog.daum.net/mryoopm/2595961 하고 싶은 말 H&M 브랜드분석과 H&M CSR 사례분석 레포트입니다. 키워드 H&M, HM, 사회적책임, 윤리경영, 책임경영 |
2016년 10월 4일 화요일
H&M 브랜드분석과 H&M CSR 사례분석 레포트
H&M 브랜드분석과 H&M CSR 사례분석 레포트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