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4일 수요일

아동기에는 발달의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다양한 활동이 제공돼야 합니다 이 시기 아동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탐색적 활동

아동기에는 발달의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다양한 활동이 제공돼야 합니다 이 시기 아동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탐색적 활동
아동기에는 발달의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다양한 활동이 제공돼야 합니다. 이 시기 아동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탐색적 활동.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탐색의 의미

2. 탐색의 교육적 가치

3. 아동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탐색적 활동에 있어 부모의 역할

4. 아동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탐색적 활� �에 있어 교사의 역할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탐색은 놀이의 한 형태로 감각적 경험을 통해 의미를 재구성하는 것이라고 정의할 때 탐색은 곧 유아중심의 교육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유아중심의 교육과정에서는 영유아의 흥미에 따른 능동적인 탐색과정과 구체적이고 직접적인 경험을 주는 환경 속에서 발달이 가장 잘 이루어진다고 보기 때문에 다양한 자료 및 놀잇감을 통한 조작 및 탐색은 이들의 발달에 다면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본다. 탐색을 위한 다양한 자료 및 놀잇감은 영유아가 활동에 좀 더 흥미로워할 수 도구가 되어 활동의 흥미를 유발하고 사고를 자극하며 다양한 활동으로 전이해 볼 수 있는 중요한 교육수단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탐색� �� 활동에 있어 부모 및 교사는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하는지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곽금주 (2019). 발달심리학. 서울: 학지사
강초애 (2018). 오감놀이 활동이 영아의 창의성 변화에 미치는 영향.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김영순(2005). 감각적 탐색을 통한 동시 짓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효과. 석사학위논문,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권영복(2002). 교사의 태도에 대한 아동의 지각과 학교생활 적응간의 관계. 창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강민주(2010). 어머니의 부모역할지능과 유아의 공감능력 및 자기조절능력과의 관계. 인제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하고 싶은 말
아동기에는 발달의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다양한 활동이 제공돼야 합니다. 이 시기 아동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탐색� �� 활동에 있어 부모 및 교사는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하는지 논해 보시기 바랍니다.

키워드
아동기, 탐색, 탐색적 활동, 부모역할, 교사역할, 다양한 활동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