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9일 월요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특징과 주요개념, 영유아발달에 도움을 주는 요인을 사회학습이론에 입각하여 가정. 유아교육기관. 지역사회 차원에서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특징과 주요개념, 영유아발달에 도움을 주는 요인을 사회학습이론에 입각하여 가정. 유아교육기관. 지역사회 차원에서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특징과 주요개념, 영유아발달에 도움을 주는 요인.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특징과 주요개념
1)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특징
2)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주요개념
2. 사회학습이론에 입각한 영유아발달에 도움을 주는 요인
1) 가정 차원
2) 유아교육기� � 차원
3) 지역사회 차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특징과 주요개념을 설명하고, 영유아발달에 도움을 주는 요인을 사회학습이론에 입각하여 가정. 유아교육기관. 지역사회 차원에서 제시하시오.

Ⅰ. 서론
학습은 어떤 종류의 가시적인 행동이나 내면적인 행동(사고나 감정 등)이 새로 생겨났거나 그 방향이 좋건 나쁘건 간에 수행된 모든 행동의 변화를 총칭한다. 이러한 행동 변화를 일으키는 원리를 주장하는 학습이론에는 다양한 이론들이 있는데, 반두라 사회학습이론에서 사회학습이란 인간은 어떤 모델의 행동을 관찰 모방함으로써 학습하게 된다는 것으로 주위 사람과 사건들에 주의 집중함으로써 정보를 획득하는 학습이다. 따라서 이 이론에서는 행동 또는 성격의 결정요인으로서

참고문헌
강순희, 손수민 외 3명 저, 영유아발달, 창지사, 2020
문혁준 저, 영유아발달, 창지사, 2020
최옥채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서원, 2020
김경철, 김은혜 외 1명 저, 영유아발달, 동문사, 2019
천정웅, 오정아, 박선희 외 2명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성원, 2019
이영, 김온기 외 7명 저, 유아발달, 학지사, 2015
현영렬, 류종훈 외 2명 저, 유아발달론, 청목출판사, 2014

하고 싶은 말
(영유아발달)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특징과 주요개념을 설명하고, 영유아발달에 도움을 주는 요인을 사회학습이론에 입각하여 가정. 유아교육기관. 지역사회 차원에서 제시하였습니다.

키워드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반두라, 사회학습이론, 영유아발달, 가정. 유아교육기관. 지역사회 차원, 모방, 관찰학습, 상호결정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