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15일 일요일

청소년 인성 지도의 정의 및 필요성을 기술하고 바람직한 인성교육을 위한 부모, 교사, 지도사의 역할을 사례를 들어 제시

청소년 인성 지도의 정의 및 필요성을 기술하고 바람직한 인성교육을 위한 부모, 교사, 지도사의 역할을 사례를 들어 제시
청소년 인성 지도의 정의 및 필요성을 기술하고 바람직한 인성교육을 위한 부모, 교사, 지도사의 역할을 사례를 들어 제시.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인성 지도의 정의 및 필요성

2. 바람직한 인성교육을 위한 부모, 교사, 지도사의 역할
1) 바람직한 인성교육을 위한 부모의 역할 사례
2) 바람직한 인성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사례
3) 바람직한 인성교육을 위한 지도사의 역할 사례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인성교육이란 인간다운 인간을 기르기 위해 인간다운 품성을 함양시키는 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인간답다'는 말이 모호한 만큼 그 의미를 파악하기란 쉽지 않다. 그 개념에는 오늘날 우리가 이상적이라고 생각하는 인간의 모습이 투영되어 있고, 주요 전통 교육에서 추구해 온 바람직한 교육받은 인간의 모습이 포함되어 있다. 즉, 유교 교육적 전통에서 추구해온 도덕적 인격의 완성, 서양의 인간주의적 교육에서 추구해 온 자아실현인, 자유 교육에서 추구해온 보편적인 교양을 갖춘 인간의 모습이다. 현대적인 휴머니즘의 핵심적인 영역들을 기초로 하여 인격을 깨우쳐 주는 교육이거� �� 또는 현대사회의 비인간화 현상을 극복하고자 하는 교육의 목표, 내용, 방법 등의 총칭이라고 정의하기도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 인성 지도의 정의 및 필요성을 기술하고 바람직한 인성교육을 위한 부모, 교사, 지도사의 역할을 사례를 들어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애숙(2000). 기본생활 습관을 통한 인성교육 방안 연구.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수진 (2015). 인성교육의 주요 접근 및 쟁점 분석. 박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서울.
민용성, 최화숙 (2018). 교과별 인성교육 내용 분석을 통한 인성 함양 교육과정 총론 개발 방향 탐색.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안다정 (2019). 인성교육에 대한 중학교 교사의 인식. 석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대학원. 서울.

하고 싶은 말
청소년 인성 지도의 정의 및 필요성을 기술하고 바람직한 인성교육을 위한 부모, 교사, 지도사의 역할을 사례를 들어 제시하시오

키워드
청소년, 인성, 인성지도, 인성교육, 교사역할, 사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