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급 문화에 대하여.docx |
목차 Ⅰ. 서론 Ⅱ. B급 소비문화의 발생 배경 Ⅲ. 우리의 삶 속에서 B 찾기 Ⅳ.글을 맺으며 Ⅴ. 참고 문헌 본문 Ⅰ. 서론 싸이의 강남스타일, 크레용팝의 빠빠빠, 7번방의 선물, UNIQLO, ZARA 등등 이들 모두는 우리에게 친숙하고 자주 접할 수 있는 대상들이다. 강남스타일과 빠빠빠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익살스러운 춤사위로 대중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고, 7번방의 선물은 우리의 감성 포인트를 제대로 공략해 전국의 영화관을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UNIQLO와 ZARA의 경우 고객들의 니즈를 실시간으로 반영하여 빠른 제품교체주기를 실현하면서 재구매율을 높일 수 있도록 싼 가격에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하여 효율적인 소비를 원하는 현대 소비자들의 인식 속에 자리잡는 데에 성공했다. 즉, 이들은 현재 한국 대중 소비문화의 트렌드를 대표하고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단행본 조현익, 진언진, 「B급 문화의 부상과 정서 마케팅」,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2013 인터넷 자료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 ECOS 통계청 국가통계포털 KOSIS 키워드 빠빠빠, 우리, 강남스타일, 소비, 문화, 선물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