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월 29일 금요일

사이버공간에서 다른 사람에게 자신에 대한 어떤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수행한 일과 그에 따른 효과를 분석하여 설명하는 보고서를 작성

사이버공간에서 다른 사람에게 자신에 대한 어떤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수행한 일과 그에 따른 효과를 분석하여 설명하는 보고서를 작성
사이버공간에서 다른 사람에게 자신에 대한 어떤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수행한 일과 그에 따른 효과를 분석하여 설명하는 보고서를 작성.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이버 공간에 대한 개념

2. 사이버공간에서 다른 사람에게 자신에 대한 어떤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수행한 일과 그에 따른 효과를 분석
1) 사이버 공간에서의 자기� �현
2) 사이버공간에서 다른 사람에게 자신에 대한 어떤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수행한 일과 그에 따른 효과를 분석
(1)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수행한 일 – 인스타그램
(2) 그에 따른 효과 분석 - 자기검열의 일상화

3.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현실 공간에 비해 사이버 공간에서는 자신을 표현하고 노출할 가능성이 훨씬 높아질 뿐만 아니라 주고받는 메시지에 있어서도 현실에 비해 훨씬 솔직하고 깊은 내용이 교환된다. 왜냐하면 현실에서는 개인이 자기를 노출할 때에 사회적 규범과 자기 노출시 상대방으로부터 위해 받을 수 있다는 가능성의 압력 등과 같은 제약의 조건들이 무수히 존재함으로 말미암아 상당한 심리적 부담을 가지게 되지만, 사이버 공간에서 는 자기표현을 제약하던 많은 조건들이 사라지기 때문에 자신의 내면에 숨겨져 있던 욕구 표출마저 비교적 자유롭게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이버공간에서 다른 사람에게 자신에 대한 어떤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수행한 일과 그에 따른 효과를 분석하여 설명하는 보고서를 작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해인, 한은경(2018). 인스타그램 이용자의 매개된 관음증이 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 상대적 박탈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김보람. (2020). 인스타그램상의 소비자 심리가 리타게팅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김정인⋅남민지⋅신주현. (2014). 인스타그램 기반 이미지와 텍스트를 활용한 사용자 감정정보 측정,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김효진. (2010). 구전 � �보원 특성에 따라 정보의 수용 정도가 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하고 싶은 말
사이버공간에서 다른 사람에게 자신에 대한 어떤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수행한 일과 그에 따른 효과를 분석하여 설명하는 보고서

키워드
사이버공간, 인상, 효과, 분석, 자기표현, 자기검�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