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2.hwp |
목차 1. 올리브영 브랜드개요 2. 드럭스토어 란? 3. 코로나19 이후 시장환경분석 4. 올리브영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올리브영의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 (1) 코로나19 확산이후 대응전략 (2) MZ세대 타겟전략 (언택트 마케팅) (3) 매장운영 전 략 (4) 고객서비스 전략 (5) 포지셔닝전략 (6) 물류전략 (7) 옴니채널전략 (8) 매장 레이아웃 전략 (9) 사회공헌활동 (CSR전략) 6. 올리브영이 마케팅적 측면에서 나아가야할 방향제시 본문 1999년 CJ그룹이 국내 최초로 설립된 유통 전문 브랜드인 올리브영은 백화점, 할인점, 편의점에 이어 제 4의 신형 유통채널로 각광받고 있는 드럭스토어이다. 올리브영은 국내 소비자의 정서와 구매 스타일을 반영한 새로운 개념의 쇼핑공간. 헬스 앤 뷰티 스토어를 창출하였으며 현재 명실공히 H&B시장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하고 싶은 말 올리브영 코로나이후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 및 올리브영이 마케팅 측면에서 나아가야할 방향제시 레포트 입니다. 올리브영 전� ��에 대한 핵심내용분석과 요약을 토대로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더해 작성하였습니다. 연세대학교 마케팅전략론 전공수업 과제로 제출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키워드 코로나 올리브영, 랄라블라, CJ올리브영, cj, 드럭스토어, 올리브영 SWOT, 올리브영 유통, 올리브영 마케팅, 롭스 |
2022년 4월 20일 수요일
올리브영 코로나이후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 및 올리브영이 마케팅 측면에서 나아가야할 방향제시
올리브영 코로나이후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 및 올리브영이 마케팅 측면에서 나아가야할 방향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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