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1) 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쓰여진 프로그램을 입력으로 받아 그와 동등한 의미를 갖는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로 된 프로그램을 출력하여 주는 시스템 프로그램을 ( 컴파일러 ) 라 말한다. (2) 좋은 프로그래밍 언어는 ( 구조(syntax) )와 Semantics가 명료해야 한다. (3) 한 기종에서 작동하는 컴파일러를 다른 기종으로 그대로 이전하면 ( 크로스컴파일러 ) 가 된다. (4) 컴파일러의 일반적인 구조는 어휘 분석, 구문 분석, 중간 코드 생성, ( 코드최적화 ), 그리고 목적코드 생성 과정으로 나눌 수 있다. (5) 어휘 분석기를 간단히 ( 스캐너 )라 부르며 구문 분석기를 ( 파서 )라 부른다. (6) 중간 코드 생성기의 입력은 ( 추상 구문 트리 )이고 출력은 중간 코드이다. (7) 최적화는 그 위치에 따라 ( Precode Optimization ) 와 ( Postcode Optimization )으로 나눌수 있다. (8) N개의 언어를 M개의 기종에 설치하려할 때, ( N*M )개의 컴파일러가 필요하다. (9) 언어 표현과 목적 기계에 대한 기계 표현을 입력으로 받아 하나의 컴파일러를 생성하는 도구를 ( 컴파일러 - 컴파일러 )라 부른다. 하고 싶은 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문제, 연습, 연습문제, 오세만, 오세, 입문 |
2018년 2월 4일 일요일
컴파일러 입문 정익사 오세만 1장 연습문제 풀이
컴파일러 입문 정익사 오세만 1장 연습문제 풀이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