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대학교 수시전형 자소서 I. 경희대학교 수시입학 자기소개서 1. 고등학교 재학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500자 이내) 3. 학교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 4. 지원자의 교육환경(가족, 학교, 지역 등)이 성장과정에 미친 영향과 지원학과에 지원한 동기, 입학 후 학업(진로) 계획에 대해 기술하세요. (1,500자 이내) II. 동국대학교 수시입학 자기소개서 1.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외 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 3. 학교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4. 해당 전공에 지원한 동기와 입학 후 학업계획 및 향후 진로 계획에 대해 기술하세요. III. 숭실대학교 수시입학 자기소개서 1.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외 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 3. 학교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지원동기와 대학 입학 후 학업 계획 및 향후 진로계획에 대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IV. 아주대학교 수시입학 자기소개서 1.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외 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 3. 학교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입학 후 학업계획과 향후 진로계획에 대해 기술하세요. V. 인하대학교 수시입학 자기소개서 1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외 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 3. 학교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4. 희망전공에 대한 지원동기와 향후 진로계획에 대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문 1. 고등학교 재학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 저의 고등학교 재학동안의 개인 시간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을 만큼 바빴습니다. 개인적으로 시간 분배의 실패인 경우도 있겠지만 오랜 시간동안 많은 노력에 기울여 왔다고 자신합니다. 1, 2학년 2년이라는 시간동안은 부모님들의 기대나 주변 친지들의 기대를 통해서 많은 부담을 가졌지만 2학년이 지나며 진로로 결정한 '금융'이라는 분야에 대해서 공부하고 학습할 때에는 이런 부담을 즐기고는 했습니다. 긴장이 없다면 그 만큼 저 자신이 가질 수 있는 냉정함을 잃을 수도 있었기에 늘 약간의 긴장을 통해서 많은 시간동안 금융이라는 분야가 가지고 있는 학문에 대해 많은 시간을 투자해 왔습니다. 교내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활동에는 제가 임하고자 하는 진로에의 공부가 없었기에 늘 독학으로 하거나 아니면 수학선생님께 찾아가 통계학이라는 학문을 여쭈어보기도 하고, 사회 선생님께 가서도 많은 것을 여쭤봤습니다. 처음에 저의 행동이 주변의 친구들에게는 조금은 이해 안 되는 행동이었습니다. 하지만 저의 노력이 주변의 친구들 또한 진로를 결정하고 선생님들을 귀찮게 했습니다. 하고 싶은 말 대학교 수시입학 자기소개서 경희대학교, 동국대학교, 숭실대학교, 아주대학교, 인하대학교 수시 자소서 키워드 중, 재학, 기간, 재학기간, 고등학교, 대학교 |
2018년 2월 13일 화요일
대학교 수시입학 자기소개서 경희대학교, 동국대학교, 숭실대학교, 아주대학교, 인하대학교 수시 자소서
대학교 수시입학 자기소개서 경희대학교, 동국대학교, 숭실대학교, 아주대학교, 인하대학교 수시 자소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