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및 청소년의 정의와 특성.hwp |
본문 근래에 들어 아동 및 청소년 문제를 연구하는 입장은 과거 범죄에 대한 예방 및 처별 중심의 목적보다는 인간의 발달단계에 다른 사회적 서비스를 시혜하려는데 목적이 있기 때문에 아동과 청소년의 발달단계에 따른 구분을 보다 정확하게 하고 있다. 생물학적 나이로 보았을 때 아동은 유치원에 들어가는 4세부터 초등학교를 졸업하는 12세까지로 구분한다. 아동의 특징으로 괄목할 만한 것은 뉴만 부부가 제시하는 두 가지 특성인데, 하나는 자신에게 주어진 기대와 자기가 실제로 성취한 것에 대한 비교의 능력이 생성되고, 나머지 하나는 타인들의 인정 사랑 지지의 표시에 따라 자부심과 열등감이 형성되는 시기이다. 참고문헌 한국 사회복지실천과 복지경영 : 최성균/이준우 저, 파란마음, 2017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현대 복지국가의 사회복지교육 : 현외성 저, 공동체, 2014 사회복지 행정실무 : 이세형 저, 양성원, 2017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하고 싶은 말 레포트 작성에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짧은 내용이지만 핵심을 간추렸습니다. 키워드 청소년, 발달단계, 단계, 발달, 특성, 과거 |
2018년 2월 1일 목요일
아동 및 청소년의 정의와 특성
아동 및 청소년의 정의와 특성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