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 case study -조현병((A+자료)).hwp |
본문 의미 있는 자료 (주,객관적 자료) 주관적 자료 객관적자료 ● "옛날에는 자꾸 죽어라, 죽어라 해서 그만하라고 소리도 지르고, 귀도 엄청 때려서 볼에 멍이 든 적 있어요." ● "책 읽을 땐 말을 안거나 싶었는데 요새는 책 내용을 물어봐요." ● "시키는 대로 안하려고 하는데, 목소리가 들려서 . 조금이라도 덜 들리 게 할 수 있으면 누가 가르쳐 줬음 좋 겠어요." ● "가만히 앉아있음 말을 걸 거 같아서 계속 돌아다녀요." (10/ 12, 10/13 - 00병동 복도, 홀에서) ● 대상자는 책을 읽다가 갑자기 책을 세게 덮음. 다가가서 물어보니 목소리가 책의 내용을 물어봤다고 함. (10/ 13 -식사 시간 전 급식실에서) ● 간호학생과 대처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때 눈썹은 올라가고 눈은 쳐졌으며, 한숨을 쉼 ● 가만히 있으면 환청이 들릴 것 같다며 다리를 몸으로 끌어당기거나 이야기 도중 일어나 한참을 돌아다님 (10/ 12, 10/13 - 00병동 복도, 홀에서) 간호진단 환청과 관련된 개인 대처기전의 미흡 목표 ● 단기목표 : 대상자는 3일 이내에 환청의 대처기전에 대해 2가지 이상 말할 수 있다. ● 장기목표 : 대상자는 한달 이내에 대처기전을 사용할 수 있다. 계획 ① 대상자에게 환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환청의 대처기전에 대하여 설명해준다. ② 자신의 대처기전 사용유무와 대처기전이 효과가 있었는지 체크할 수 있는 표를 제공해준다. ③ 환청이 들리는 타 환우들과 환청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진다. 하고 싶은 말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키워드 환청, 대처기전, 대처, 자료, 기전, 이야기 |
2018년 4월 30일 월요일
정신 case study -조현병((A+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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