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8일 수요일

마케팅관리 - 언택트기술, 언택트마케팅에 대해

마케팅관리 - 언택트기술, 언택트마케팅에 대해
마케팅관리 과제 201710007 남지은.docx


목차
1. 언택트 기술이란
2. 언택트 기술을 활용한 언택트 마케팅
3. 언택트 기술의 명(明) vs 암(暗)


본문
매년 새해 즈음에 많은 책을 봐야지 다짐을 해도 결과는 한 두권의 책을 읽고 끝나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도 매년 꼭 읽는 책이 있는데, 바로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이다. 김난도 교수가 대표 저자로 참여하는 '트렌드 코리아 20XX' 시리즈는 서울대학교 생활과학 연구소 소비 트렌드 분석센터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매해 새해 트렌드를 예측해 책으로 내놓는 일을 10년 넘게 해 오고 있다. 과제 주제가 2018년 소비 트렌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것에 관해 레포트를 쓰는 거였는데, 이전에 '트렌드 코리아 2018'을 읽으며 소비 트렌드 중 유독 공감이 되었던 '언택트 기술'에 대해 써보고자 한다.

1. 언택트 기술이란?
접촉(contact)을 뜻하는 콘택트에 언(un)이 붙어 '접촉하지 않는다'는 의미로,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등 비대면 형태로 정보를 제공하는 마케팅을 말한다.

하고 싶은 말
마케팅관리 수업에서 에이쁠 받았던 과제입니당

키워드
마케팅, 언택트마케팅, 언택트기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