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28일 토요일

사회복지행정에서 서비스의 질이란 무엇인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사회복지행정에서 서비스의 질이란 무엇인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사회복지행정에서 서비스의 질이란 무엇인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서비스의 개념과 특성
2. 고객만족과 서비스 질의 차이
3. 서비스의 질과 고객만족의 중요성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
서비스의 질이란 어느 특정한 조직에 의해 제공 되는 서비스에 대한 당위적이고 규범적인 기대수준과 서비스 이용자의 질에 대한 인지수준과의 차이로 정의된다.< br /> 사회복지행정서비스의 질은 사회복지행정기관에서 제공하는 사회복지행정서비스의 탁월성이나 우수성에 대한 장기적이며 전반적인 판단이라 할 수 있다. 서비스 우수성의 관점에서 보면 질은 뛰어난 것을 의미하므로 이 관점에 의해서는 서비스의 질이 정확하게 정의될 수 없다. 사회복지행정서비스는 사회사업기관의 행정서비스와 공공사회복지기관의 행정서비스를 모두 포함한다.

참고문헌
사회복지시설 운영. 엄미선 저 | 학지사 | 2016.03.30

하고 싶은 말
서비스란 일반적으로 상대방에게 무형적이고, 소유권의 이전이 없는 행위를 말한다.

키워드
사회복지, 서비스의 질, 사회복지행정에서 서비스의 질이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