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31일 화요일

코카콜라 SWOT분석과 기업 경영전략 분석

코카콜라 SWOT분석과 기업 경영전략 분석
코카콜라 SWOT분석과 기업 경영전략 분석.hwp


목차
1. 코카콜라 3C 분석
(1) 소비자분석 (Customer)
(2) 경쟁자분석 (Competitor)
(3) 자사분석 (Company)

2. 코카콜라 경영철학

3. 코카콜라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코카콜라 기업 경영전략
(1) 광고전략
(2) 서비스전략
(3) 인적자원관리 (조직관리) 전략
(4) 유통전략
(5) 해외진출전략

5. 코카콜라 전략의 문� �점과 개선방안 연구


본문
음료는 가격이 낮은 편이고 자주 구매하는 소비재이기 때문에 구매자의 저항이 적은 편이다. 그러나 마셔서 섭취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안전'이나 '건강'측면에서 예민한 경향이 있다. 만약 안정상으로 큰 하자가 있어 위험 요소의 발생이 우려되거나 사건이 발생하면 강력한 불매 심리가 형성되기도 한다.
특히 코카콜라는 기존의 글로벌 마켓에서 몇 번의 사고가 발생하기도 하였고, 생수제품인 '다사니'의 경우는 영국과 프랑스 등지에서 석회질로 인해 큰 반발을 사 대규모 불매 운동과 환불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하고 싶은 말
코카콜라 SWOT분석과 기업 경영전략 분석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세요 ^_^

키워드
코카콜라, 코카콜라 마케팅, 펩시, 콜라, 콜라 마케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