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루소의 에밀 서평..hwp |
목차 Ⅰ. 서론 : 책을 선택한 이유 Ⅱ. 본론 1. 에밀의 교육 내용 2. 에밀에 나타난 교육사상 Ⅲ. 결론 : 자신의 소감과 평가의견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 책을 선택한 이유 교육자들이 받는 도전은 자신이 교육해야 하는 대상자들에게 그들의 사회적, 정치적, 경제적 상황 속에서 나의 신앙과 조화를 이루는 적절한 교육적 활동을 선택하고 개발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 자신의 가치를 성찰하고 확립하고 꾸준히 이어갈 수 있는 힘이 나에게 쌓이길 원한다. 그런 마음을 품고 루소라는 사상가를 접했을 때, 그의 자연주의가 내 마음에 들어 왔다. 절대적이고 자유롭고 평등한 자연인을 주장하는 그의 사상을 들여다봄으로 내 생각이 더 잘 정립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Ⅱ. 본론 1. 에밀의 교육 내용 1) 서문 사람들은 어린이를 전혀 알지 못한다. 가장 현명하다는 사람들까지도 어린이가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어른들이 알아야 할 것에 대해서만 열중하고 있다. 그들은 어린이 속에서 어른을 찾고 어른이 되기 전의 어린이의 모습을 생각하지 않는다. 이것이 내가 정성을 쏟아 연구한 결과이다. 나는 다른 사람과 꼭 같이 보지 않는다. 다른 사람들로부터 비난을 받더라도 다른 사람의 눈이나 생각을 따라 움직이는 것으로 자유로워질 수 없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자신의 의견을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의견에 의심을 품는 일이다. 하고 싶은 말 방통대 교육학과 4학년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루소의 에밀 서평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키워드 에밀, 교육, 이해, 고전, 교육고전, 서론 |
2018년 4월 4일 수요일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루소의 에밀 서평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루소의 에밀 서평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