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 다음에 제시된 영역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선택한 영역의 지도방법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선택한 영역의 지도방법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봉사활동 1) 개념 2) 의의 3) 필요성 2. 청소년 봉사활동 동아리지도 1) 목표 2) 단계 (1) 사전교육 (2) 준비단계 (3) 활동단계 (4) 반성단계 (5) 격려단계 3) 지도자의 역할 4) 중요성 3. 방문기관 봉사활동 동아리 지도방법 1) 기관소개 2) 봉사활동 영역 및 터전 3) 봉사활동 동아리 지도방법 (1) 청소년자원봉사활동 참가신청 (2) 청소년자원봉사자 소양교육 (3) 활동터전 배치 (4) 봉사활동 실시 (5) 활동결과에 대한 평가 (6) 사후관리 4) 봉사활동 동아리 지도방법 평가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오늘날의 청소년에 관한 가장 고무적인 사실은 역사상 그 어느 세대보다 자원봉사 활동을 많이 한다는 것이다. 사실 Independent Sector(독립영역)이 실시한 조사에 의하면 최근 고등학생들이 실시한 자원봉사 활동은 50년 동안 최고치를 나타내고 있다. 전문가들의 말에 의하면 그것은 학교에서 실시하는 봉사학습 프로그램(service-learning)의 성장 때문이라고 한다. 전 고등하교의 반 그리고 모든 학교의 3분의 1은 최근 봉사학습을 교과의 일부로 채택하고 있다. 지난 2, 30년 동안에 많은 비영리단체에서 청소년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지만 자원봉사 영역에는 아직 청소년봉사 및 봉사학습개발과 발전을 위한 여지는 많다. 청소년들이 하는 봉사활동은 그 활동이 가져오는 결과보다는 활동의 과정에서 청소년 스스로가 배우게 되는 교육적 결과에 더 큰 의미를 갖는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청소년봉사활동 동아리지도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 동아리지도 프로그램과 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도록 하겠다. 하고 싶은 말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 다음에 제시된 영역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선택한 영역의 지도방법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선택한 영역의 지도방법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지도방법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키워드 청소년, 지도, 지도방법, 봉사, 봉사활동, 방법 |
2018년 4월 5일 목요일
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 다음에 제시된 영역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선택한 영역의 지도방법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선택한 영역의 지도방법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
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 다음에 제시된 영역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선택한 영역의 지도방법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선택한 영역의 지도방법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