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2일 월요일

누리과정에 기초한 영유아 수학교육활동에 대한 본인의 견해에 대해 논의하시오

누리과정에 기초한 영유아 수학교육활동에 대한 본인의 견해에 대해 논의하시오
누리과정에 기초한 영유아 수학교육활동에 대한 본인의 견해에 대해 논의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수학교육활동이란

2. 누리과정과 유아 수학교육의 방향

3. 누리과정에 기초한 영유아 수학교육활동
1)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 알아보기
2) 공간과 도형의 기초개념 알아보기
3) 기초적인 측정하기
4) 규칙성 이해하기
5) 기초적인 자료 수집과 결과 나타내기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최근 유아의 수학적 능력 증진을 위해 사회문화적인 맥락 내에서 수학적 학습 기회가 주어질 때, 수학적 사고 증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사회적 구성주의 입장에 근거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는 수학교육은 유아의 일상생활 맥락 안에서 이루어져야 효과적임을 말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사회적 구성주의 관점에 기초한 일상생활 경험에 기반 한 수학활동과 문제해결중심의 수학활동 경험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누리과정에 기초한 영유아 수학교육활동에 대한 본인의 견해에 대해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교육인적자원부,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 활동자료, 2005.
교육과학기술부,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지침서, 교육과학기술부, 2013.
김정숙, 유아 수학교육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협력적 실행과정과 의미,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김진희, 3~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 수학 관련 활동에 제시된 교사의 수학적 과정 질문 유형 분석, 방송통신대학교 대학원석사학위논문, 2015.

하고 싶은 말
누리과정에 기초한 영유아 수학교육활동에 대한 본인의 견해에 대해 논의하시오

키워드
누리과정, 수학교육, 수학교육활동, 영유아, 유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