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저스의 현상학적 이론.hwp |
목차 로저스의 현상학적 이론의 주요 개념 I. 통합된 유기체 II. 현상학적 장 III. 주관적 경험과 행동 IV. 자기와 자기개념 V. 부조화 및 불일치 VI. 가치의 조건 VII. 무조건적, 긍정적 대우 VIII. 위협과 방버 IX. 실현경향성과 자기실현경향성 X. 자율성 * 참고문헌 본문 로저스의 현상학적 이론의 주요 개념 로저스는 1902년 미국 일리노이 주에서 태어났다. 그는 화목하고 경제적으로 안정된 집안에서 성장했으며, 고교시절까지 가족 외에는 친구가 없이 대부분 혼자서 사색과 독서로 보냈다. 1919딘 위스콘신대학교에 입학하여 세계기독학생연합회의 파견단원으로 많은 활동을 하였으며, 1924년 사학과를 졸업했다. 1928년 컬럼비아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1931년 임상심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로저스는 박사학위를 마치고 아동학대방지협회 아동연구부의 심리학 연구원으로 일하면서 비행아동과 불우한 아동을 위한 심리학적 치료활동을 하였다. 참고문헌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실제 적용 중심의 미술치료 : 정현희 저, 2006, 학지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자세하게 요약 및 정리하였습니다. 키워드 로저스, 이론, 주요, 개념, 박사학위, 자기 |
2018년 10월 31일 수요일
로저스의 현상학적 이론
로저스의 현상학적 이론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