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28일 일요일

수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수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수학과 학업계획서 예문.hwp


본문
수학과 학업계획서
진학동기(전공 선택 이유)
저는 초등학교 때부터 수학과 과학에 관심이 많아 어느 과목보다 수학 공부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였습니다.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회장도 하버드 법대에 입학했지만, 수학의 중요성을 깨닫고 수학과로 전과했다고 합니다. 저 역시 수학을 가장 중요한 과목이라 생각하고 하루 학습량의 80%를 수학에 투자할 정도였고 책상 위에는 일주일마다 한 권씩 다 푼 수학 문제집이 쌓여갔습니다.
제가 수학을 좋아하는 것을 알고 담임선생님께서 수학과에 진학하는 게 어떻겠느냐는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수학과 학생은 선입견 없이 매뉴얼을 읽어 낼 수 있는 능력이 있고. 테크닉을 배우는 게 아니라 공리와 정의를 배우고 증명하는 일을 수없이 반복하기 때문에 새로운 분야에 적응력이 강하다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저 또한 제가 고등학교 시절부터 하고 싶었던 공부를 계속 이어가는 것이 의미 있는 일이라 생각해서 수학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귀교에 입학하여 제가 궁금해하고 호기심을 가지고 있는 수학 관련 문제들을 빈틈없이 모두 채워가고 싶습니다.
학업계획 및 목표
제가 귀교에 입학하면 우선 수학에 대한 열정을 발휘하여 금융 수학을 심도 있게 공부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학부 시절 통계적인 안목을 갖추기 위해서 금융공학, 금융수학 또는 세계 경제 트렌드에 대해 관심을 갖고 이에 대한 공부를 차근차근해나갈 생각입니다.
정확한 통계를 내리기 위해서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의 흐름에 대한 지식이 모두 필요하므로 이에 대한 정보 수집도 게을리하지 않겠습니다. 국내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당당하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외국어 공부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학부 과정을 이수한 뒤 대학원과 해외 유학을 통해 퀀트에 대해 심도 깊게 공부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졸업 후의 계획
저는 졸업 후 금융회사 퀀트팀이 들어가 금융상품을 설계하고 가격을 결정하며 위험을 관리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제가 롤 모델로 생각하고 있는 분은 콜롬비아 대학의 교수님이자 금융공학과정 디렉터로 있는 이매뉴얼 더만이라는 분입니다. 얼마 전에 우리나라에도 판매가 시작된 퀀트, 물리와 금융에 관한 회고 란 책을 내신 분인데 이 책을 읽으면서 이 분의 삶이 매우 멋있고 저도 제 분야에서 이 분처럼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그분처럼 회사를 다니면서도 열심히 계속 공부를 해서 제 전문성에 대해 인정도 받고 나중엔 금융공학과정을 후배들에게 가르치고 싶습니다. 금융공학자는 종합예술가가 되어야 한다는 금융 책의 한 구절이 생각납니다. 금융공학은 수학과 경제학, 통계학, 전산학 그리고 고객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심리학까지 다양한 학문을 넘나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저는 냉철한 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시장의 흐름을 꿰뚫을 수 있는 금융 예술가가 되기 위해 꾸준히 정진하겠습니다.

키워드
금융, 제가, 공부, 계획, 과정, 공학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