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9일 일요일

만5세 1학기 관찰일지 14명 분량. (발달 평가 포함)

만5세 1학기 관찰일지 14명 분량. (발달 평가 포함)
만5세 1학기(3월-8월)관찰일지 및 발달평가.zip


목차
만 5세반 유아 관찰 기록

구분
-신체 운동 건강
-의사 소통
-자연 탐구
-예술 경험
-사회 관계

관찰내용

해석

각 유아의 8월달 일지에는 1학기 총 발달평가에 대해 기록되어 있습니다.

본문
만 5세반 유아 관찰 기록(3월)
<관찰내용>

-신체 운동 건강:
3/5 '우리 반 사람들을 구해라!'신체 교구를 탐색하던 유아� � "OO야 나랑 하자"하며 낚싯대를 하나 건네준다. "가위, 바위, 보"하며 순서를 정한다. 이긴 유아가 낚싯대를 움직이며 자석을 붙이는데 바로 떨어진다. 유아가 "아~ 떨어졌네. 다음엔 꼭 붙여야지"하며 차례를 기다린다.
*해석: 친구와 함께 게임 또는 활동을 하기 전, 거부반응 없이 차례 정하는 방법에 참여하고 게임에 져도 웃으며 다시 시도해보려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예술 경험:
4/5 팝콘으로 벚꽃나무를 표현해보는 시간이다. 팝콘을 본 유아가 "선생님! 저 팝콘 너무 먹고 싶어요"라고 말한다. "한 번 맛 볼까?"교사의 말에 "네!!"하며 큰 목소리로 대답한다. 맛을 본 후 미술활동 시간을 갖자 "팝콘으로 이런거 처음 해봐요"하며 팝콘의 냄새를 맡는다.
*해석: 음식을 이용한 미술활동 시간을 가질 때 많 은 관심과 흥미를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활동을 진행하면서 팝콘의 냄새와 모양을 자유롭게 탐색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하 생략.

참고문헌
직접.

하고 싶은 말
만5세 3월부터 8월까지의 관찰일지입니다.
유아는 총 14명이며 한명이 4월에 퇴소하여 5월부터는 13명으로 줄어듭니다.

유아별로 한달에 3번 관찰한 내용과 해석으로 이루어져있으며,
8월달 관찰일지에는 관찰일지와 1학기동안의 발달평가 총평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소개글 내용과 목차 등을 잘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키워드
만5세관찰일지, 만5세발달평가, 평가제통과, 유아관찰일지, 평가제관찰일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