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스타크래프트2 마케팅 분석.pptx |
목차 목차 스타크래프트2 소개 및 현 게임시장 현황 소개 환경분석 BCG Matrix Five Force Model SWOT STP 마케팅 믹스(4P) PLC 이론을 활용한 스타크래프트2의 위기론 분석 결론 및 향후 발전 방향 본문 유닛간 상성 심화 -유닛생산 분화 심화 -지형을 넘을 수 있는 유닛 -생산에 영향을 주는 마법 등장 Strength 뛰어난 그래픽 유저 편의를 생각한 베틀넷 시스템 스타1의 인지도를 바탕으로한 충성고객 한국유저를 생각한 한글화 Weakness 전작 스타1과의 경쟁불피 pc 고사양을 요구 스타1에 비해 단조로운 플레이 Opportunity 게임을 위한 인프라 구축이 잘 되어있음 동종 장르의 경쟁자가 적음 게임산업 내에서의 블리자드의 인지도 키워드 마케팅, 마케팅관리, 스타크래프트, 스타, 크래프트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