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가 기업에 미치는 성과.pptx |
목차 1.조직문화의 개념과 구성요소, 기능 2.기업의 조직문화 성공사례 - 홀 푸드 마켓 - 3M 3.기업의 조직문화 실패사례 - NISSAN 4.사례를 통한 시사점 본문 조직의 핵심적인 정체성을 형성하는 일련의 가치, 신념, 행동패턴이다. - 데니슨 조직구성원이 보편적으로 공유하고 있는 사상, 언어, 행동, 감정 등의 중요한 이해이다. - 새트 각 조직의 신화, 패러다임, 공유된 의미체계, 조직구성원의 고유가치 판단의 틀이다. - 젤리넥 상징, 언어, 이념, 신념, 의식, 전통 등 조직의 총체적 개념의 원천이다. - 페더그르우 1980년 창립 후 성장을 거듭해 지금은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리는 식품유통 상장회사 2007년 기준 매출액 245억 달러, 미국 외 자회사 매출액은 155억 달러 (3M 전체 매출액의 63%) 참고문헌 위키 백과 어니스트 건들링, <나도 3M에서 일하고 싶다> 삼성경제연구소, <좋은기업문화 만들기>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bcde10&logNo=90044745908 http://blog.chosun.com/blog.log.view.screen?logId=63084&userId=miru2892 http://blog.naver.com/ebinpa?Redirect=Log&logNo=80024269659 키워드 조직문화, 문화, 성과, 조직, 기업 |
2017년 9월 22일 금요일
조직문화가 기업에 미치는 성과
조직문화가 기업에 미치는 성과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