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22일 금요일

조직문화가 기업에 미치는 성과

조직문화가 기업에 미치는 성과
조직문화가 기업에 미치는 성과.pptx


목차
1.조직문화의 개념과 구성요소, 기능
2.기업의 조직문화 성공사례

- 홀 푸드 마켓
- 3M
3.기업의 조직문화 실패사례

- NISSAN
4.사례를 통한 시사점


본문
조직의 핵심적인 정체성을 형성하는 일련의 가치, 신념, 행동패턴이다.
- 데니슨

조직구성원이 보편적으로 공유하고 있는 사상, 언어, 행동, 감정 등의 중요한 이해이다.
- 새트

각 조직의 신화, 패러다임, 공유된 의미체계, 조직구성원의 고유가치 판단의 틀이다.
- 젤리넥

상징, 언어, 이념, 신념, 의식, 전통 등 조직의 총체적 개념의 원천이다.
- 페더그르우


1980년 창립 후 성장을 거듭해
지금은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리는
식품유통 상장회사


2007년 기준

매출액 245억 달러,
미국 외 자회사 매출액은 155억 달러
(3M 전체 매출액의 63%)




참고문헌
위키 백과

어니스트 건들링, <나도 3M에서 일하고 싶다>

삼성경제연구소, <좋은기업문화 만들기>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bcde10&logNo=90044745908

http://blog.chosun.com/blog.log.view.screen?logId=63084&userId=miru2892

http://blog.naver.com/ebinpa?Redirect=Log&logNo=80024269659


키워드
조직문화, 문화, 성과, 조직, 기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