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빈곤, 다문화 가정, 심리정서 문제, 장애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학생들은 학교사회복지의 1차적인 대상이 됩니다. 이 중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하여 학생이 처한 어려움에 대해 학교사회사업가가 어떻게 효과적으로 개입할 수 있는지 서술하세요..hwp |
목차 서론 본론 개선안 결론 참고자료 본문 가정의 빈곤, 다문화 가정, 심리정서 문제, 장애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학생들은 학교사회복지의 1차적인 대상이 됩니다. 이 중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하여 학생이 처한 어려움에 대해 학교사회사업가가 어떻게 효과적으로 개입할 수 있는지 서술하세요. 서론 학교사회복지사로서의 개입 스펙트럼이 좁아졌다고 생각한다. 기존에도 상담실의 전문상담교사가 상주하기는 했지만, 학교사회복지사는 학생들의 비행 및 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생활수칙의 관리적인 부분에도 참여하여 그 역할을 다했지만, 최근 폭력 문제와 함께 수칙 문제에 대해서라면 학교에 상주하게 된 학교폭력전담경찰공무원이 전문상담교사와의 역할을 나누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하여 학교사회복지사는 학교사회사업의 전문가로서 인권과 함께 청소년권이 침해당하지는 않는지, 외부 및 내부 인프라의 도움이 필요한 학생은 없는지 보살피는 역할에 그 포커스가 맞추어졌다고 본다. 참고문헌 이윤호, 다문화가정 아동의 학교적응을 높이는 애착, 자아존중감, 사회적 지지의 영향에 관한 연구 : 일반가정 아동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김민아, 다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사의 문화적 역량과 영향 요인 : 충남과 전북 지역을 중심으로, 충남대학교 대학원, 2016. 하고 싶은 말 말만 바꿔서 쓰셔도 좋은 점수를 받아온 레포트입니다. 키워드 가지, 가정, 사회, 학교, 어려움, 계층 |
2018년 10월 1일 월요일
가정의 빈곤, 다문화 가정, 심리정서 문제, 장애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학생들은 학교사회복지의 1차적인 대상이 됩니다 이 중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하여 학생이 처한 어려움에 대해 학교사회사업가가 어떻게 효과적으로 개입할 수 있는지 서술하세요
가정의 빈곤, 다문화 가정, 심리정서 문제, 장애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학생들은 학교사회복지의 1차적인 대상이 됩니다 이 중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하여 학생이 처한 어려움에 대해 학교사회사업가가 어떻게 효과적으로 개입할 수 있는지 서술하세요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