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개봉한 우아한 거짓말은 청소년 왕따 문제와 자살 문제를 다룬 영화로 청소년 문젤ㄹ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는 영화이다. 이 영화를 감상하고 감상문을 작성해보고, '천지'의 자살을 막을 방법을 가정, 학교, 법적 개입방법으로 나누어 작성해보고,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hwp |
목차 서론 본론 우아한 거짓말 감상문 '천지'의 자살을 막을 방법을 가정, 학교, 법적 개입방법 사회복지사의 역할 결론 참고자료 본문 2014년 개봉한 우아한 거짓말은 청소년 왕따 문제와 자살 문제를 다룬 영화로 청소년 문젤ㄹ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는 영화이다. 이 영화를 감상하고 감상문을 작성해보고, '천지'의 자살을 막을 방법을 가정, 학교, 법적 개입방법으로 나누어 작성해보고,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서론 우리나라 청소년의 뒤에는 청소년보호법이 있다. 어떤 일을 저질러도 처벌을 받지 않고, 청소년이므로 성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벼운 처벌만 받고서 사회적인 제재를 받지 않을 수 있어 최근 폭력 문제 이외 성매매 문제로도 큰 이슈를 끌고 있다. 청소년들을 보호하는 법이라기보다 청소년들이 사회에 있어서 자기의 권리 남용이 '권리'인 것처럼 착각을 하는 세대에 이르렀다는 생각마저 들게 하는 바이다. 극단적인 예를 들었을 때, 이번 이슈가 되고 있는 중학생들의 청소년 집단 폭력사건 역시 가해자들은 훈방으로 풀려나 아무런 제재를 받지 않았다. 단지 청소년이기 때문에, 그들은 보호 받아야 할 대상이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청소년이 청소년에게 폭력을 휘둘러, 보호 받지 못한 피해 학생은 도대체 누가, 어떻게 보호를 해주어야 적합할까? 또 그 피해는 누구에게 보상을 받아야 하는 것일까. 이러한 관점에서 다가섰을 때 청소년보호법은 오히려 청소년복지에서 이르는 청소년권의 의미를 훼손하는 바가 적지 않다고 생각된다. 청소년으로서의 올바른 정신과 신체를 신장시키기 위한 목적이라기보다 자신들의 범죄를 합리화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으므로 말이다. 그렇다면 청소년복지는 그들에게 있어 올바른 선도가 가해질 수 있는 교육론과 선도의 역할을 할 필요가 있으리라 생각한다. 본론에서 우아한 거짓말의 감상문과 함께 천지의 자살을 막을 방법을 가정, 학교, 법적 개입 방법을 생각해본 다음 가해 학생들에 대한 개입적인 부분을 고려해보면서 사회복지사로서의 역할적 개입을 작성해보도록 한다. 하고 싶은 말 2014년 개봉한 우아한 거짓말은 청소년 왕따 문제와 자살 문제를 다룬 영화로 청소년 문제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는 영화이다 이 영화를 감상하고 감상문을 작성해보고, '천지'의 자살을 막을 방법을 가정, 학교, 법적 개입방법으로 나누어 작성해보고,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키워드 청소년, 문제, 복지, 사의, 사회, 방법 |
2018년 10월 1일 월요일
2014년 개봉한 우아한 거짓말은 청소년 왕따 문제와 자살 문제를 다룬 영화로 청소년 문제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는 영화이다 이 영화를 감상하고 감상문을 작성해보고, ‘천지’의 자살을 막을 방법을 가정, 학교, 법적 개입방법으로 나누어 작성해보고,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2014년 개봉한 우아한 거짓말은 청소년 왕따 문제와 자살 문제를 다룬 영화로 청소년 문제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는 영화이다 이 영화를 감상하고 감상문을 작성해보고, '천지'의 자살을 막을 방법을 가정, 학교, 법적 개입방법으로 나누어 작성해보고,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