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 사회정서발달] 아동기의 학교생활, 또래관계, 도덕성 발달, 대중매체의 영향.hwp |
목차 아동기 사회정서발달 I. 학교생활 II. 또래관계 III. 도덕성 발달 IV. 대중매체의 영향 * 참고문헌 본문 아동기 사회정서발달 아동기는 생활의 중심이 가정에서 학교생활로 이전됨으로써 다양한 상황을 접하게 된다. 아동은 자신이 속한 사회에서 요구하는 과업 수행에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며 이 과정에서 부모, 교사, 또래 등 주변 사람들로부터 받는 평가는 아동발달에 있어서 중요한 영항을 미친다. 가족관계 이외에 아동에게 가장 중요한 사회적 상호작용은 성인기 성격 형성에 기반이 된다. 지역사회, 기관, 국가와 같은 거시체계는 가족에 영향을 미치고, 가족구성원이 문제해결을 위해 자원 동원하는 과정은 아동이 잠재능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울 수도 방해할 수도 있다. 참고문헌 인간행동이해를 위한 심리학 - 김보기/김인기 저, 양서원, 2017 전생애 발달심리학 - 장휘숙 저, 박영사, 2013 인간행동과 심리학 - 김청송/오세진 외3명 저, 학지사, 2015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상담심리학 - Shepard 저, 사회평론아카데미, 2017 발달심리학 - Santrock 저, 이지연/임춘희 옮김, 교육과학사, 2016 의사소통의 실제 - 임숙빈/김덕희 외 3명 저, 현문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인간발달 - 강봉규 저, 태영출판사, 2015 하고 싶은 말 중요내용을 요약하여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키워드 아동기, 발달, 사회, 가족, 관계, 학교생활 |
2018년 10월 25일 목요일
아동기 사회정서발달 아동기의 학교생활, 또래관계, 도덕성 발달, 대중매체의 영향
아동기 사회정서발달 아동기의 학교생활, 또래관계, 도덕성 발달, 대중매체의 영향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