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hwp |
목차 1. 르노삼성자동차 기업소개 2. 르노삼성 기업핵심역량 3. 르노삼성 성공요인 4. 르노삼성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르노삼성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g (포지셔닝) 6. 르노삼성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7. 르노삼성 광고전략 8. 르노삼성 향후전략 수립 본문 3. 르노삼성 성공요인 첫 번째 성공비결은 중형자동차 시장에서 25%의 시장점유율 달성이라는 통합목표의 제시와 함께 고용창출의 약속을 지킴으로써 조직원들의 불안감 해소와 이에 따른 동기부여가 가능했기 때문이다. 두 번째 성공비결은 조직문화의 융합에서 찾을 수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원활한 계층간의 의사소통을 위해 2000년 9월 출범과 동시에 임원집무실을 없애고 의사소통에 방해가 되는 사무공간 등 불필요한 벽을 없앴다. 최고경영자는 한국문화를 이해하기 위해 한글을 배우기 시작했고, 크로스기능제도를 실천하면서 부서간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유도하였다. 크로스기능제도란 프로젝트 관련 사업부서 담당자가 모두 모여 각자의 의견을 제시하고 자유토론을 통해 합의점을 도출하는 제도로 기업 내 토론문화를 확산시키는 원동력이 되었다. 크로스기능제도를 통해 의사소통이 원활해지고 조직원 상호간의 이해가 증진되면서 르노삼성자동차의 생산 및 판매가 신장되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르노삼성자동차의 노사문화대상 국무총리상 수상은 바로 이와 같은 기업 내 원활한 의사소통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하고 싶은 말 르노삼성자동차 기업분석및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전략수립 보고서입니다. 총 14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키워드 르노삼성, 탈리스만, 현대자동차, SM6, 닛산 |
2019년 4월 11일 목요일
르노삼성자동차 기업분석및 성공요인과 르노삼성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르노삼성 향후전략수립
르노삼성자동차 기업분석및 성공요인과 르노삼성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르노삼성 향후전략수립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