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26일 목요일

스무디킹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STP분석

스무디킹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STP분석
스무디킹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STP분석.hwt


목차
1. 스무디킹 제품특징

2. 스무디킹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3. 스무디킹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결론 및 느낀점



본문
3. 스무디킹 STP분석

(1) Segmentation

스무디킹은 고객들의 다음과 같은 기준을 토대로 시장을 세분화 하였다.

- 인구통계학적 세분화

외모와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고, 충분한 구 매능력이 있는 20대의 여성을 세분시장으로 설정했다. 여성들은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으며 외모와 건강도 중시한다. 또한 10대보다는 고가의 스무디를 구매할만한 경제력을 갖추고 있고, 30대보다는 시간적 여유가 많아 카페에 자주 가며 그곳에서 많은 시간을 보낸다.

- 욕구 세분화

20대 여성은 외모에 관심이 많아 아름다워지고 싶고, 다이어트에 건강까지 생각한다. 또한 기존의 것들과는 다른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 스무디는 기존에 마시던 커피와는 달리 새로운 맛의 기능성 과일 음료로서 건강, 다이어트, 외모에 관심이 많은 20대 여성들을 세분시장으로 정하였다.

하고 싶은 말
스무디킹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STP분석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세요 ^_^

키워드
스무디킹, 잠바주스, 공차, 스무디킹 마케팅, 마케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