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5일 목요일

영유아교수방법론 2020 기말 다음 1-7번까지 문제에 모두 답하시오

영유아교수방법론 2020 기말 다음 1-7번까지 문제에 모두 답하시오
[영유아교수방법론 2020 기말] 다음 1-7번까지 문제에 모두 답하시오.hwp


목차
1.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
2.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 학습원리를 서술하시오.
3.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하시오.
4. 영유아평가의 목적과 평가 단계를 쓰고, 평가 시 주의할 점을 서술하시오.
5. 영아를 위한 환경구성의 원리와 유아를 위한 환경구성원리를 서술하시오.
6. 영유아의 대소집단 활동 중 두 가지 활동을 선택하여 활동 내용과 지도방법을 서술하시오.
7. 영유아의 문제행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지도방법을 서술하시오.
8. 참고자료

본문
영유아교수방법론 2020 기말 다음 1-7번까지 문제에 모두 답하시오

1.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

1) 흥미의 원리
유아교육은 교사 주도의 교수 학습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영유아의 능동적인 탐색과 경험을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영유아의 흥미를 파악하여 교수 학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영유아의 흥미 유발을 위해 교사는 영유아의 흥미가 무엇인자 세심한 관찰을 통해 파악해야 한다.

2) 자발성의 원리
영유아는 스스로 배우고자 하는 능동적이고 자발적인 동기가 있을 때 가장 잘 배운다. 영유아 는 능동적 자발성을 교수 학습 과정에 활용하여 영유아의 생활과 놀이를 중심으로 자발적인 흥미나 내적 동기를 이끌어 내기 위한 교수 학습을 계획하고 실행해야 한다.

3) 개별화의 원리
영유아 개개인의 특성과 기질을 고려하여 교수 학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것이다. 같은 연령의 영유아라도 발달수준, 사전 경험, 흥미, 학습 속도나 기질에 따라 개인차가 있으므로 교수 학습의 전개과정에서 개인차를 고려하여 계획하고 실행하여야 한다.

참고문헌
이영애,이금구(2018)「영유아교수방법론」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하고 싶은 말
영유아교수방법론 2020 기말 다음 1-7번까지 문제에 모두 답하시오
2020년 2학기 영유아교수방법론 기말시험(온라인평가) 참고에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1번~7번 문� ��를 성실히 답변하였습니다.
교재를 참고하여 요약/정리하여 작성하였습니다.

키워드
영유아교수방법론, 영유아교수방법론 기말, 영유아교수방법론기말,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 영유아의 문제행동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