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4일 수요일

청소년교육 출석수업대체과제물5강의 사회복지실천 현장 중 자신의 관심 분야 하나를 선택하여, 소속 지역대학이 위치한 시도 내에서~

청소년교육 출석수업대체과제물5강의 사회복지실천 현장 중 자신의 관심 분야 하나를 선택하여, 소속 지역대학이 위치한 시도 내에서~
[청소년교육 출석수업대체과제물] 5강의 사회복지실천 현장 중 자신의 관심 분야 하나를 선택하여, 소속 지역대학이 위치한 시·도 내에서~.hwp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시설 선정 이유
2. 청소년 시설 방문 : 평송 청소년 문화센터
1) 시설 설립 운영의 제도적 배경 및 구성요소
(1) 해당 시설 설립 및 운영의 제도적 근거 : 청소년활동진흥법
(2) 시설의 비전, 미션, 목적
① 비전
② 미션
③ 목적
(3) 주요 프로그램
① 청소년수련활동
② 청소년운영위원회
③ 청소년문화예술
④ 청소년동아리
⑤ 진로체험 및 상담
⑥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4) 시설 자원
① 조직체계
② 인적․물적 자원
2) 시설 평가 및 방문 소감
(1) 국가청소년사업에서 해당 시설의 역할과 기능
(2) 지역(지자체) 청소년사업에서 해당 시설의 기능에 대한 비평
(3) 방문 소감 및 총평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Ⅱ. 본론

1. 시설 선정 이유
첫째, 청소년의 사회적 영향력 증가하기 때문이다. 인구학적 측면에서 볼 때, 청소 년 인구가 한국사회 구성원의 1/3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청소년 인구가 주요한 사회적 영향세로 부각되는 잠재적 가능성을 고려할 수 있다.
둘째, 청소년의 육성이 국가 경쟁력 확보와 연결되기 때문이다. 무엇보다도 인적자원의 개발을 통해서 국제 경쟁력을 확보해야 할 한국 사회에서 는 차세대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을 어떻게 육성하느냐가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데 있어 주요 관건이 된다.
셋째, 청소년과 사회문제와의 결부 때문이다. 인생주기의 측면에서 볼 때 현대 사회의 삶의 조건은 과거 그 어느 때보다도 청소년기가 장기화되었기 때문에 청소년 인구의 관심, 이해, 요구가 사회의 모든 부문과 제 측면에 확대 반영되고 있으며 한국사회가 안고 있는 문제들이 직 간접적으로 청소년과 결부되고 있는 성향이 점차 두드러지고 있 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청소년 복지와 관련된 기관을 선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영인, 김민(2017) 청소년지도방법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여성가족부(2017) 2017 청소년백서
이광호(2012) 새로운 청소년 육성제도 및 정책론, 창지사
천정웅 외 공저(2013) 청소년육성제도론, 신정
강병연 저(2008) 청소년육성제도론, 양서원
한국청소년개발원(2006) 청소년육성제도론, 교육과학사
미래형 교육과정, 2009년 개정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09-45호 고시
김영모, 청소년복지의 전망과 과제, 한국청소년개발원, 청소년복지론, 2010
한국청소년개발원, 청소년육성관련 정책개발 및 연구, 한국청소년개발원, 2009
한국청소년개발원, 청소년육성정책과 관련사 업, 한국청소년개발원, 2008
한국청소년개발원, 청소년육성정책에 관한 토론회, 한국청소년개발원, 2008
조영승, 청소년육성법론 연구를 위한 시설, 한국청소년학회, 2009
평송 청소년 문화센터 http://www.pyoungsong.com/
청소년활동진흥원 https://www.kywa.or.kr/
여성가족부 http://www.mogef.go.kr/
문화관광부 http://www.mct.go.kr/

하고 싶은 말
○ 과 제 명 : 청소년교육 출석수업대체과제물 5강의 사회복지실천 현장 중 자신의 관심 분야 하나를 선택하여, 소속 지역대학이 위치한 시 도 내에서 해당 분야의 실천 현장(기관, 단체 등) 한 곳에 관해 인터넷 홈페이지, SNS, 블로그, 관련 기사 등을 탐색하여 방문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문헌과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좋� �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키워드
사회복지실천현장, 인터넷 홈페이지, SNS, 청소년교육과, 방통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