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30일 토요일

이력서 2015 상반기 골프존 마케팅 자기소개서

이력서 2015 상반기 골프존 마케팅 자기소개서
이력서 2015 상반기 골프존 마케팅 자기소개서.hwp


본문
2015 골프존 마케팅 자기소개서
1. 골프존에 지원하는 동기와 포부를 기재하시오 (600자 이내)
저는 BTL 광고 회사 AnA컴퍼니에서 인턴으로 7개월간 임했습니다. BTL이란 오프라인 광고 및 프로모션을 전문으로 하는 대행사입니다. 기업에 대한 광고 기획 및 운영 전반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였고,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분석하여 특징을 살린 광고기획업무를 맡았습니다. 특히 자동차기업의 VIP 프로그램에서 고객센터 담당자로 활동하였습니다. 저는 당시 고객센터의 인력 관리, 고객센터 기획 및 스크립트 제작과 인콜 문의에 관한 팀원과의 공유 및 수정방안 제시등의 업무를 맡았습니다. 고객을 응대하는 최 전선에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원하는 것을 제공하는 것이 제가 지원한 브랜드전략기획 업무의 중요한 역량이라 생각합니다. 골프존만이 가진 스포츠서비스의 매력인 H/W와 S/W의 실제와 같은 골프 시뮬레이터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한 브랜드 전략을 세울 것 입니다. 고객에게 골프존의 경쟁력을 어필하는 것이 목적인 브랜드 전략에서 제 광고기획사의 인턴경험이 강점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이제는 골프존에서 타 기업의 프로모션이 아닌 우리 회사의 서비스를 잘 알릴 수 있는 브랜드전략을 위한 업무 위해 골프존에서 제 역량을 발휘하겠습니다.
2. 인생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도전경험을 기재하시오 (800자 이내)
도전경험: 34명의 외국인 인터뷰를 했던 2시간의 경험
제 꿈은 외국인친구를 사귀는 것입니다. 하지만 비행기를 타본적 없는 제겐 당장 이루기 힘들 것 같은 일이었습니다. 하루는 프로젝트차 로마자표기법에 대해 외국인의 발음을 인터뷰할 사람이 필요했지만, 모두 자신없는 영어실력에 서로에게 미루곤 했습니다. 모든 조원이 과제에 대해 서로 미룰 때, 조장이 리더쉽을 발휘해서 책임감을 보여야 할 때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자원하였습니다. 카메라 한대와 수첩으로 외국인과 인터뷰를 시도 했습니다. 처음엔 빠른 걸음에 무표정의 외국인들에게 말을 걸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영어는 자신감이라는 평소 신조로 어색하지만 당당하게 제 신분을 분명히 말하며 과제에 대한 정중한 요청을 했습니다. 그러자 생각밖의 호의적인 태도로 학생의 과제를 도와주며 더 도와줄 것은 없는지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었던 그들의 태도에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2시간동안 무려 34명의 외국인과 인터뷰 녹화를 할 수 있었고, 몇몇의 외국인들과 연락처를 주고받으며 지금까지 연락하고 지내는 외국인친구를 두었습니다. 모두를 놀랍게 하며 박수를 받았던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34명의 외국인과 인터뷰를 할 수 있었던 비결은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그들의 문화를 이해하는 작은 매너였습니다. 자칫 오해를 살 수 있는 말에 있어서 인종별로 조심해야 할 뉘양스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분명한 의도를 밝희며 자신감있게 다가갔기 때문에 좋은 성과를 낸 것 처럼, 골프존에서 매력적인 브랜드전략 기획을 위해 자신감을 가지고 설랠 수 있는 도전을 하겠습니다.
3. 본인의 성격과 성공경험에 대하여 기재하시오 (1200자 이내)


키워드
골프존, 고객, 외국인, 광고, 기획, 브랜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