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29일 화요일

교육방법 보고서 - 좋은 수업에 대한 전반적 이해

교육방법 보고서 - 좋은 수업에 대한 전반적 이해
교육방법 보고서 - 좋은 수업에 대한 전반적 이해.hwp


본문
들어가며

좋은 수업의 중요성
비록 우리는 떠날지라도 가르침은 남는다. 생명체의 궁극적인 목적이 자신의 유전자를 다음 세대에 남기기 위해서인 것처럼 우리는 자신의 존재를 다음 세대에 남기는 것에 대해 근원적인 즐거움을 느낀다. 유한한 생명체인 인간은 언젠가 반드시 죽는다. 평생동안 노력해서 겨우 몸에 익힌 것도 누군가에게 전달하지 않으면 그대로 사라져 버린다.
따라서 가르치는 일은 많든 적든간에 사람에게 큰 영향을 끼친다. 좋은 가르침을 주었을 때 상대방은 고마움을 전한다. 제한된 시간에서 최대한의 좋은 수업을 마무리 하였을 때, 한마디의 말에서 오는 감동과 즐거움. 또한 상대방이 느끼는 지적인 즐거움과 그 수업에 대한 만족감을 위해서도 우리는 좋은 수업의 전반적인 내용을 알 필요가 있다.



좋은수업이 되기 위해선

100을 알아야만 1을 가르칠 수 있다.
하나를 안다고 해서 하나를 가르칠 수는 없다. 우선 '학자'의 역할을 살펴보자. 이 말의 진정한 의미는 가르치는 사람은 공부를 쉬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하나를 알면 하나를 가르칠 수 있다고 착각한다. 하지만 가르치는 사람은 100을 알아야 1을 가르칠 수 있다.


하고 싶은 말


키워드
교육, 방법, 교육방법, 보고, 보고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