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28일 월요일

미술의 이해 - 피에르 오그스트 르누아르 화가

미술의 이해 - 피에르 오그스트 르누아르 화가
미술의 이해 - 피에르 오그스트 르누아르 화가.hwp


목차

르누아르

초기

중기

후기
 ※참고문헌


본문

피에르 오그스트 르누아르


피에르 오그스트 르누아르 화가
출생-사망1841년 2월 25일 (프랑스) - 1919년 12월 3일
가족-아들 장 르누아르
수상-1900년 레지옹 도뇌르 훈장
경력-1862 글레이르 아틀리에 조수
초기- 인상파시대
르누아르는 1841년 리모쥬(Limoges)에서 태어났다. 르누아르의 부모님는 자그마한 양복점하였으며 르누아르의 형제들이 많아 생활이 빈곤하였으며 르누아르가 네 살 때 가난 때문에 1845년 일가는 파리로 이사했다. 소학교에 다닐 때는 그림에 열중하여 어느 수업시간에 공부를 하지 않고 그림을 그리는 것에만 집중하여 교사를 애태웠었다.
르누아르는 미술과 동시에 음악에 대해서도 일찍부터 천분을 나타내고 있었다. 가수․화가의 두 가지 길에서 부모님은 그림쪽으로 르누아르의 길을 결정했다. 왜냐햐면 그림쪽이 더 빨리 돈을 벌 수 있다고 판단한 것이다.
13세가 되자 파리의 한 공장의 도자기와 질그릇 등을 만드는 곳에 그를 도제로 들여보냈다. 이 무렵부터 점심시간에는 루브르미술관에서 와토나 부셰 등의 작품에 이끌려 그는 화가가 될 것을 꿈꾸었다. 어린 르노아르는 이곳에서 생활한지 4년도 채 안되어 탁월한 손재주 덕분에 공장에서 가장 평가받는 장식 기술자가 되었다. 이곳에서 일하는 것이 색채를 익힌 것이 뒤에 큰 도움이 되었다. 그러나 4년 후 기계화의 물결에 밀려 실직 후 그는 직장을 바꾸어야 했으며 역시 비슷한 부채에 무늬를 그리고 섬세하게 채색하는 일을 시작하게 되었다. 이직한 일은 부채에 18세기적인 로코코풍의 우미한 무늬를 그려 넣는 일이었는데 이것이 후년의 르누아르 예술의 발전에 도움이 되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디펠,안드레아 (2005) 인상주의 예경
양한수 (2005) 무술, 뉴에이지를 말하다. 시공사
파크,월터 (1991) 르누아르 중앙일보사
금성출판사편 (1973) 현대세계미술대전집 제2권 금성출판사


하고 싶은 말


키워드
피에르, 오그스트, 미술, 이해, 화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