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29일 화요일

다큐멘터리 - 말하는 건축가 정기용 건축가를 보고

다큐멘터리 - 말하는 건축가 정기용 건축가를 보고
[다큐멘터리 - 말하는 건축가] 정기용 건축가를 보고.hwp


본문
1. 들어가면서
건설경영 교수님의 자율 과제를 하라는 말씀을 듣고 무엇을 할까 고민하였다. 분명 나는 현재 건축과에 재학 중이고 거기다 3학년 졸업반이다. 하지만 내가 왜 이 곳 건축과에 오고, 졸업 후에도 전공에 맞춰 건축가가 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는 듯 했다. 작게는 내가 과연 건축과 어울리는 사람인가 라는 생각부터 크게는 나의 꿈을 이 건축에 맡겨볼만 한 건지 생각도 들었다.
그러다 우연히 TV를 보다 "남자의 자격"이란 프로그램을 봤다. 그 주의 프로그램 내용이 정기용 건축가의 인생을 담은 다큐멘터리인 '말하는 건축가'를 관람하는 것을 보고 자신의 집을 짓는 프로젝트였는데 짤막하게나마 정기용 건축가의 건축 철학과 작품들이 소개되는 것을 보았다.
거기서 정기용 건축가가 추구하는 자연과의 조화,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을 중요시 하면서 이 모든 것을 건축물에 반영하는 모습 등을 보고 감명 받아 이번 자율 과제로 해보고자 했다.


하고 싶은 말


키워드
건축가, 정기용, 보고, 정기, 다큐멘터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