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17일 일요일

빅데이터 개념,특징,활용분야,효과분석및 빅데이터 활용사례와 빅데이터 문제점및 개선방안연구및 나의의견정리

빅데이터 개념,특징,활용분야,효과분석및 빅데이터 활용사례와 빅데이터 문제점및 개선방안연구및 나의의견정리
빅데이터.hwp


목차
1. 빅데이터 개념

2. 빅데이터의 특징

3. 빅데이터 분석기법

4. 빅데이터 활용분야

5. 빅데이터의 효과분석

6. 빅데이터 활용사례 분석
(1) 월마트의 매출증가 사례
(2) 현대카드 이미지마케팅 활용사례
(3) SKT의 티맵 네비게이션 사례
(4) 메이저리그 활용사례
(5) 천재지변과 자연재해 대비

7. 빅데이터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언

8. 결론 및 나의견해

본문
많은 사람들이 빅 데이터를 '빅(Big)+데이터(Data)'식의 단순 합성어적 의미로 알고 있는데, 이러한 의미로 받아들이면 빅 데이터의 본질적인 의미와 가치를 놓치게 된다.
농협경제연구소는 다음과 같이 정의하였다. 빅 데이터는 기존의 방식으로는 저장, 관리, 분석이 어려울 정도로 규모가 크고 순환 속도가 빠르며, 형식이 다양한 데이터 또는 이러한 데이터를 분석하는 방법을 통칭한다.
즉, 빅 데이터는 단순히 대용량 데이터 그 자체만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그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처리하고 분석할 수 있는 기술의 총칭이다.

하고 싶은 말
빅데이터 개념,특징,활용분야,효과분석및 빅데이터 활용사례와 빅데이터 문제점및 개선방안연구및 나의의견정리 레포트입니다.

빅데이터의 향후방향에 대한 의견이 창의적인 발상이라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키워드
빅데이터, 빅데이터 사례, 빅데이터 활용, bigdata, 빅데이터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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