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복지] 청소년 여가활동의 실태를 파악한 후 여가활동 활성화방안을 세 가지 제시하시오.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여가활동이란 2. 청소년 여가활동의 실태 3. 청소년 여가의 긍정적 효과 4. 청소년 여가활동 활성화방안 1) 가정에서의 청소년 여가활동 활성화방안 2) 학교에서의 청소년 여가활동 활성화방안 3) 사회에서의 청소년 여가활동 활성화방안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우리 사회에서 여가는 일하지 않거나 공부하지 않고 노는 시간과 현재가 아니라 경제적으로 넉넉해진 이후에 할 수 있는 활동이었다. 인간이 삶을 살아가면서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에 대한 관심을 매우 근본저이고 당연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사람들이 안정적인 생황을 꾸려나가기 위해 열심히 일을 해야 하며 일을 하지 않는 노는 시간으로 여가는 소모적이며 낭비적인 활동으로 받아들여졌다. 또한 여가활동은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특권층이나 소수만이 누릴 수 있는 것으로 여가생활은 성공한 이후의 꿈이 되기도 하였다. 그러나 점차 생활의 여유와 노동 이외의 시간이 늘어나면서 여가시간은 증가하고 있으나 편협한 여가인식으로 인해 사람들이 보다 활기찬 일상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여가생활을 누리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 여가활동의 실태를 파악한 후 여가활동 활성화방안을 세 가지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남선 외(2006). 청소년교육. 형설출판사. 김세영(2006). 청소년의 여가활동에 관한 실태 조사연구. 아주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곽수란(2007). 초?중학생의 생활만족도 분석. 한국교육사회학연구. 김명옥(2007). 주5일 수업제 도입이 실업계 고등학생들의 여가활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키워드 청소년, 여가, 여가활동, 청소년 여가, 청소년 여가활동 |
2017년 9월 3일 일요일
청소년복지 청소년 여가활동의 실태를 파악한 후 여가활동 활성화방안을 세 가지 제시하시오
청소년복지 청소년 여가활동의 실태를 파악한 후 여가활동 활성화방안을 세 가지 제시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