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 구별짓기와 아비투스.pptx |
목차 1. 서론 우리사회의 구별문화 -사례 1 시크릿 가든 -사례 2 개그콘서트, 서울메이트 2. 본론 부르디외 이론과 사례 -경제적 측면 -교육적 측면 -문화적 측면 3. 결론 부르디외 이론에서 본 시사점 본문 특정유형의 환경을 구성하는 조건(예를 들면 계급조건의 특징인 존재의 물질적 조건) 에 의해 생산되는 것으로, 실천과 재현을 발생시키고 구조화하는 원칙으로서 지속적이고 치환이 가능한 성향이다 (Bourdieu, 1977: 72). 사회화의 핵심적인 메커니즘을 구성 스스로 변동을 겪으면서 조건화의 객관적 논리를 생산 아비투스 형성에 가장 중요한 기재는 교육 -언어를 통한 '구별짓기' 한국의 표준어 기준 - 서울,경기방언 비주류로 치부- 강원도, 경북, 경남 사투리, 전라도 충청도 사투리 키워드 대중문화, 대중문, 아비투스, 구별짓기와, 구별짓기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