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1 변이 휴대폰시장 외부환경의 변화 2 선택 Apple NOKIA 3 보존 android조직군 SAMSUNG 결론 본문 소비자 Needs의 변화 파악 애플 내 '문화 연구부서' 존재 휴대폰의 Customization 패러다임의 전환 능동적인 소비자로부터 무한한 자원 획득 Prosumer의 활발한 어플리케이션 개발, 풍부한 컨텐츠 확보 주력 OS인 심비안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의 사용이 복잡하며 기존 피쳐폰과 다를 바 없음 애플, 안드로이드 OS에 비해 3G, wifi 환경이 좋지 않음 불법으로 크랙된 어플리케이션이 많아 개발자의 참여가 적음 너무 다양한 단말기와 OS버전으로 사용자에게 혼란을 야기 2009년 세계 시장 점유율 38%로 1위었음에도 불구 Lock-in 효과를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고 쇠퇴의 길 참고문헌 안병도,『애플을 벗기다』, 웅진 지식하우스 제프리 크루이싱크,『애플웨이』, 더난 다케우치 가즈마사, 『스티브 잡스의 위기돌파력』, 멘토르 재무상태표 출처 : http://finance.yahoo.com 'Why NOKIA failed,'http://www.theregister.co.uk/2011/03/10/nokia_ui_saga/ 'Why will NIKIA fail to get rid of Symbian,' http://victorpalau.net/2011/02/15/why-will-nokia-fail-to-get-rid-of-symbian/ 민진규, <삼성문화 4.0 어떻게 진화할 것인가>, 글로세움, 2011 안광호, <삼성붕괴 시나리오>, 다산북스, 2010 이창훈, 최광 <초월하는 애플, 추월하는 삼성 스마트 대전>, 머니플러스, 2010 서상원 <스마트삼성-대한민국의 글로벌 자존심>, 스타북스, 2011 김지연, 이동기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글로벌전략: 지속가능성을 위한 경영진의 고민을 중심으로>, 2011 삼성경제연구소, 운영체제(OS)주도권 경쟁의 확산과 시사점, 2011 삼성경제연구소, 스마트폰이 열어가는 미래, 2010 키워드 외부환경, 조직설계, SAMSUNG, 노키아, 애플 |
2017년 9월 6일 수요일
조직설계 External Environment 외부환경 -Apple 애플 NOKIA 노키아 SAMSUNG 삼성
조직설계 External Environment 외부환경 -Apple 애플 NOKIA 노키아 SAMSUNG 삼성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