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론] 애플사의 IMC 전략.hwp |
목차 서론 -기업선정 이유 본론 -애플사의 IMC 전략 결론 -애플사의 개선방향 및 시사점 본문 세계 아이폰 판매, 안드로이드폰 2배 넘어 세계적으로 애플 아이폰이 구글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스마트폰보다 2배 이상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애플의 모바일광고업체 애드몹이 최근 발간한 4월 기준 모바일 메트릭스 리포트에 따르면, 전 세계 아이폰 판매량은 2천740만대로 안드로이드폰(1천160만대)에 비해 2배 이상 높았다. 특히 아이폰에 아이팟 터치와 아이패드 등 아이폰 OS를 사용하는 디바이스까지 합칠 경우 전 세계적으로 4천80만대가 팔렸다. 아이폰 OS 디바이스를 기준으로 국가별 판매 비중은 미국이 44%로 가장 높았고 영국이 9%, 프랑스가 6%, 캐나다가 5%, 일본이 4% 순이었다.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역시 미국이 75%로 압도적으로 높았고, 이어 중국이 8%, 영국이 3%, 프랑스와 독일이 각각 2%로 나타났다 아이폰의 국내 이용자수는 약 310만명으로, 단일 기종 판매량으로는 한국 2위이다. 하지만 국제적인 스마트폰 판매의 동향을 살펴보면 단연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국제적인 판매량뿐만 아니라 국내 아이폰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다른 스마트폰들에 비해 매우 높은 편을 알 수 있는데,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며,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IMC 전략에 부합하는 제품이 아이폰이라 생각이 되어 선정하게 되었다 키워드 아이폰, nbsp, IMC, 모바일, OS |
2017년 9월 4일 월요일
촉진전략론 애플사의 IMC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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